a b c

커뮤니티

리나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
공지사항
리나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
라그나파르
  • 2019.09.13
  • 7179

 

안녕하세요. 자게에 상주중인 라그나파르입니다. 

 

갓고수분들 공략에 리나가 따로 적혀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이번 기회에 가볍게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궁금할만한 점이라면 당연히 '어떤 차원 템으로 가야되지?' 일 겁니다. 

 

데미지를 생각하면 '여명 무기' + '엘레멘탈 튜너 방어구 5셋' + '청소부 악세 3셋' 입니다. 저번에 어빌버그가 고쳐진 뒤로 리나가 많이 약해졌지만, 이 세트로 갈 경우 여전히 데미지는 강력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세트.

 

밸런스를 생각하면 '여명 무기' + '엘레멘탈 튜너 방어구 5셋' + '무적권 악세 3셋' 입니다. 더 빠른 이속이 보장되며 데미지와 생존성이 어느 정도 보장됩니다. 레이드나 피녹에서 이속이 느린 것 때문에 답답하거나 하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세트가 제일 플레이하는 데는 편하실겁니다. 

 

신화템 전환을 고려할 경우 '여명 무기' + '스피리츄얼 방어구 5셋' + '무적권 악세 3세트' 입니다. 스피리츄얼의 3셋은 엘튜의 3셋보다 훨씬 우월하고, 무적권 귀걸이. 효의 성능 때문에 신화템을 껴서 차원 세트가 무너졌을 때 가장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극단의 단기효율을 중시하는 '스피리츄얼 무기' + '엘레멘탈 튜너 투구' + 스피리츄얼 방어구 4셋' + '청소부 3셋' 도 있습니다. 스피리츄얼의 쿨초를 이용하면서도 데미지도 나오는 형태지만, 템을 따로 모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후부터는 '여명 무기' 엘레멘탈 튜너 방어구 5셋' '청소부 악세 3셋' 을 착용했다는 전제 하에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당연히 그 다음으로 궁금하신 건 스킬트리이실텐데요. 사실 리나는 스킬포인트가 전혀 부족하지 않아서 스킬트리가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제 경우는 

 

파이어 스탬프 히트와 에네르기 히트만 3렙이고 나머지는 전부 4레벨까지 찍었습니다. 근데 이건 프리미엄의 스킬 오버클럭 28포인트를 이용한 거라, 그걸 제외할 경우엔 

 

파이어 스탬프 히트, 에네르기 히트 + 레인오브 플레임 or 블레이즈 스트라이크 히트 or 트리플 어택 3레벨 의 1택 

 

이 되겠습니다. 

 

 

왜 이런 형태가 되느냐면, 리나의 데미지의 절반은 호라이즌 슬래쉬이며, 절반은 자이언트 훅 히트 + 데들리 슬래쉬 + 플뢰레 피어스콤보 입니다. 레인 오브 플레임은 그냥 몹몰이용 기술이라 4레벨 뎀증이 큰 의미가 없고, 블레이즈 스트라이크 히트의 경우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 의캔 (프리미엄 시 받는 의자로 궁극기 사용 후 바로 캔슬하는 것) 으로 쿨초만 이용하는 게 훨씬 데미지가 이득입니다.(신화 방어구 옵션의 막타까지 고려해도 그렇습니다.) 트리플 어택의 무적도 플립히트와 플레임 대쉬의 우월한 무적기 성능을 생각해보면 버려도 큰 상관 없습니다. 이 3택 중에 입맛에 맞는 스킬을 찍지 않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어빌리티입니다.

 

어빌리티는 먼저 호라이즌 슬래쉬를 고정으로, 나머지 2개를 어떻게 하느냐인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플립 히트 + 자이언트 훅 히트 

 

신화 방어구에 있는 쿨타임 옵션을 최대한 이용하면서, 데미지의 감소를 줄이는 형태입니다. 다만 이 경우 쿨타임마다 플립 히트를 써줘야 하는데 플립 히트는 호라이즌 슬래쉬보다 맞추기가 좀 까다로워서 (저만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어빌까지 올리더라도 딜로스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전 어빌 버그 고쳐지기 이전까지는 이걸 쓰고 있었습니다. 

 

2. 데들리 슬래쉬 + 플뢰레 피어스 

 

한방 데미지를 최대한 이용하는 어빌리티입니다. 다만, 플뢰레 피어스의 신화 옵션 '화염 소용돌이' 는 어빌리티의 영향을 받지 않기 떄문에, 효율성이 좀 떨어집니다. 어빌 버그 고쳐지고 나서 최근까지는 이걸 쓰고 있었습니다. 

 

3. 자이언트 훅 히트 + 데들리 슬래쉬 

 

지금 제가 쓰고 있고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어빌리티입니다. 자이언트 훅 히트는 어빌리티 적용 하면 여전히 데미지가 나오는 편이고, 플립히트로 굳이 쿨타임을 열심히 줄여주지 않아도 효율이 좋습니다. 데들리 슬래쉬는 왠지 모르게 데미지가 좀 덜 나오는 것 같긴 하지만, 어빌리티 적용하고 신화 장비 착용 후 '플뢰레 피어스 참격저항력 감소' 이후 타격하면 꽤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추천 펫

 

진리의 부부본! 

 

 

 

다음은 전투 시 운용 방법입니다. 

 

 

때리기 

 

전투를 시작하면 먼저 빠르게 '호라이즌 슬래쉬' 버프를 얻어야합니다. 데미지 감소 50% 옵션이 붙어있기 떄문인데요. 먼저 어느 정도 거리까지 접근한 이후에 플레임 대쉬와 호라이즌 슬래쉬 연계로 버프를 얻어줍시다. 파이어 스탬프 히트로 접근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그 경우에 다음 무적기를 사용하는 텀 사이에 맞을 확률이 있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호라이즌 슬래쉬 버프를 얻었다면 이제 바로 파이어 스탬프와 에네르기 히트로 상대의 화속저항을 깎아줍니다. 사용했다면 이제 호라이즌 슬래쉬 버프를 5중첩으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추천하는 건 스킬 (트리플 어택, 플레임 대쉬, 플립히트) + 호라이즌 보다, 평타 + 호라이즌을 사용하는 겁니다. 왜냐면 맞추기도 더 쉽고 중첩도 빨리 쌓이니까요. 5중첩을 쌓을 때쯤이면 30 화속저감이 완성되었을 텐데, 이때 재빨리 부부본 스킬을 쓰고 오버히트 사용 후 자이언트 훅 히트 + 데들리 슬래쉬 + 플뢰레 피어스를 맞춥니다. (신화 투구 상의 하의를 모두 착용중이라면, 플뢰레 피어스 + 데들리 슬래쉬 + 자이언트 훅 히트 의 순서) 맞췄으면 남는 오버히트 시간 동안 몇대 더 떄린 다음 (중첩유지용) 바로 블레이즈 스트라이크 히트 의자캔슬로 쿨타임을 초기화한 뒤 저 작업을 다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한방딜을 다 쓰고 난 뒤에는 그냥 붙어갖고 평타 호라이즌을 치면서 최대한 오버히트 데미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트리플 어택의 공이속버프를 유지하는 것도 잊지마시길!) 

 

 

피하기 

 

리나는 무적기가 7종류나 되는데, 바로 파이어 스탬프 히트로 날라다닐 떄와, 플립 히트 + 트리플 어택 + 플레임 대쉬 4레벨, 블레이즈 스트라이크 히트, 데들리 슬래쉬와 플뢰레 피어스로 7종류가 됩니다. 이때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한 건 플레임 대쉬인데요. 플레임 대쉬는 대쉬하는 순간만 무적인게 아니라 대쉬 이후 잠시간 무적이 지속되고, 따라서 급하게 막 쓰지만 않는다면 레이첼 1페이즈 낮의 요람 부부본의 함마 내려찍기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을 따라가거나 뒤를 잡기 위해 플레임 대쉬를 많이 쓰신다면, 짧은 공격은 플립 히트와 트리플 어택으로, 긴 공격은 블레이즈 스트라이크 히트로 피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킬 칸에 호라이즌 두고 평타 호라이즌 사용하기 

 

마우스 우클릭 호라이즌의 경우 평타 + 호라이즌을 빠르게 쓰려고 하면 할수록 자주 씹히는데, (특히 공속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스킬 칸에 두고 평타 호라이즌을 사용하면 이런 문제가 해결됩니다. 스킬 + 호라이즌 연계가 좀 까다로워지는 문제는 그냥 스킬 호라이즌 연계를 버리고, 평타 호라이즌에 집중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취향차이기는 합니다만. 

 

 

 

제 부족한 글이 처음 시작하는 리나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 쓰기 0/1000

댓글 [2]

칠판긁는소리 2019.09.13

잘 봤읍니다! 추가로 무적기를 5종류에서 7종류로 수정해주시면 더 좋겠네양(플뢰레, 데들리도 무적판정)

답글
라그나파르 2019.09.13

감사합니다 항상 딜링 스킬이라는 생각만 해서 무적기라는걸 잠시 까먹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

댓글 쓰기 0/1000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