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1.30

    현재 10월 투기장/환마궁 랭킹 보상과 관련하여 지급 대상 및 지급 상품의 확인이 완료되었으며, 12월 4일 (월) 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급이 지연된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보다 즐거운 게임 이용을 위해 노력하는 크리티카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2017.11.17

    현재 '파멸의 환마궁' 스테이지에서 5백만점 이상 획득 시 보상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는 현상이 확인되어 해당 내용에 대한 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령하지 못하신 보상에 대해서는 수정 후 별도의 확인 작업을 통해 추가 지급을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2017.11.10

    개발 노트를 통해 [[개발노트] 11월 16일 영석 개편 사전 안내​​​] 가 게재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공지사항/개발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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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앞으로의 최상급 레이드가 얼마나 어려우면!
공지사항
대체 앞으로의 최상급 레이드가 얼마나 어려우면!
칠판긁는소리
  • 2017.06.19
  • 540

이렇게 오바밸런스급의 전투력과 장비들이 계쏙 나오는건지... 권장전투력 한 500만 될려나 모르겠네양

 

그러고서는 또 물침대급 쉬운난이도로 나오지나 않을지 걱정이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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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천패봉신참 2017.06.20

사실 가장 궁금하긴 한 건 레이드던전이 새로 추가된다라고 한다면 그 형태가 과연 어떨 것인가가 문제겠네요.

게임 시스템상 4인까지만 파티가 가능한데, 레이드를 어떻게 표현할 지가 저는 나름 궁금하긴 합니다.ㅎ

답글
효램이 2017.06.20

이번던전의 경우 초공별로 스테이지를 분리하였으니 큰 말들은 없겠네엽. 초공낮은 사람들은 거기에맞춰 같은스테이지를 돌면될것이고 초공 짱높은 사람들은 거기에 맞춰 돌면되니까엽. 단 레이드던전추가시 문제가 될거 같은데요. 앞으로 열릴 신던이 250만정도가 최상위레벨이라던데.. 거기에맞춰 입장제한을 건다던지 혹은 250+100만정도해서 350만은 나와야 입장이 가능하다던지..이러면 초공말고 금손으로 공략하는분들은 진입자체가 막힐지도 모른다는...권장초공대비 몇% 미달까지 입장을 허용해줄지 궁금하네엽 ㅋ

답글
린파나 2017.06.20

설산때는 매우 비정상적인 데미지가 문제였죠
평타 한방에 80~90%가 빠지는데
정작 같은 난이도, 같은 공제의 역할던전은 그렇지 않으니까 이게 정상이냐? 라는 의견은 당연히 나왔던거구요

답글
칠판긁는소리 2017.06.20

예 그때는 확실히 비정상적인 데미지 때문에 바르게 조정되어야함이 맞습니다. 무적기 떡칠로 비교적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는 몇몇 직업군들을 제외하고는(사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자칫 실수로라도 피격당하면 두 방 이내로 뻗는건 사실) 떡슈아 이하 직업들은 답이 없었지요

다만 앞으로 나올 던전은 설산이나 보창처럼 거쳐가는 던전의 느낌이 아닌 말 그대로 엔드컨텐츠급의 던전이 거의 반드시 있을거라서 한 마디 해봤습니다. 당연히 앞의 두 던전과는 난이도 면에서도, 그 가치에 있어서도 비교불가겠지요

게시판x답변알바 2017.06.19

끝장나게 어려워도 반발이 심할겁니다 예전에 설산 처음 업데이트 되었을때처럼요

답글
칠판긁는소리 2017.06.19

왜 반발을 하는건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레이드는 이름답게 극악과 난공불락에 가까울만큼의 수준과 그와 비례되는 보상이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해본적은 없는데 옆동네 단풍나무이야기 게임의 최종보스인 하드루시드?가 거의 1년만에 클리어됐다고 하죠? 뭐 해프닝이야기는 미뤄두고라도. 그 정도는 되어야 레이드의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게시판x답변알바 2017.06.19

동감합니다
어쩌면 크리티카유저분들은 보스를 원킬내는
초액션에 너무 익숙해져버린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칠판긁는소리 2017.06.19

초액션이 아니라 그냥 순살액션... 너무 이름그대로 부드러워서 이제는 제 컨트롤마저 녹슬고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걸 어찌저찌 매일매일의 투기장으로나마 간신히 현상유지하는정도

헤리티오 2017.06.19

칠판/ 솔직히 난이도가 극악이어봤자 분명히 "깨게는 해줘야 할꺼아니냐" 이 소리 님이라곤 안할꺼같음? 어려우면 어렵다고 난리치고 쉬우면 쉽다고 난리치고 그렇게 어느정도 난이도잡으면 보상적다고 난리치고 드롭률 올리면 또 시세떨어진다고 난리치고 또 Jna같은 어그로꾼 등판해서 레이드에 유리한 캐릭 처까내리기 바쁘고. 헬조선 유저들 한두번보심? 차라리 난이도낮은게 유저 입 닫게하는덴 편함.

칠판긁는소리 2017.06.20

네 저는 애초에 초창기에 3주만에 처음으로 공략당한 원혼의 기사단시절에도 공략영상을 보지않은 채 혼자서 솔플클리어 해볼거라고 패턴도 안보고 맨땅에 몇달을 헤딩하던 사람이라 깨게는 해줘야할거 아니냐소리 안할것같은데요. 노파심에서 말씀드리자면 조작함에 따라서 안정성을 가진 흑제가 메인캐릭터라서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흥미를 전혀 못 느끼는 마검을 제외하고는 전직업 다 플레이하고 있어요

근데 이게 참 딜레마인게 아까 쭝궈영상 보니까 진짜 무슨 파멸던전 보는것처럼 하품나오더라고요. 몹 재탕에 기대와 달리 무미건조한 패턴에... 요즘 액션이 액션같지가 않아요.

헤리티오 2017.06.20

이런 망겜에 유저수도 적은데 몇달동안 클리어 안되면 무슨상황이 벌어지냐면, 늅늅이들은 레이드자체에 손도못대고 할생각도안하게되니까 최종컨텐츠에대한 뉴비 유입도도 떨어질뿐더러 뉴비들의 상대적박탈감에 쉽게 접게됌. 거기에 현금술의 파급력이 나날이커지면서 결국 그들만의리그라는 소리를 듣게됌. 돈으로찍어눌러서 손도안되면서 입만터는 인간들이 한둘이아닌데 또 못깨겠다고 발악하는 인간들 백프로등판함. 그리고 손좋은애들도 몇달간 클리어안되면 징징글나오고 또 결국 하향시킴. 뻔한 사이클 나오지않음? 적절한 난이도가 필요하다는말임. 님생각처럼 초극악 내놓으면 유저 또 떨어져나가고 컨텐츠도 또 사장됨. 그리고 님이 캐릭을 몇개를 키우든말든 내 논점이랑 상관없는말이니 됐고, 그리고 액션성말하는데 액션성은 전투자체가 쉬운거랑 큰 관련없음. 캐릭자체의 스킬액션성과 몹의 패턴이 파급력이 있거나 화려하거나에 달린거지 님이말하는건 전투의 액션이아니라 전투자체의 재미를 보장해달라는거임 그런건 난이도로 조절해야되는데 그러려면 몹자체의 패턴을 다양하게 늘려야되는거지 난이도만 존나 어렵게하는건 오히려 부정적인 방향이 될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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