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5.30

    5월 31일 목요일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크리티카 정기 점검이 진행됩니다. 점검 전 이벤트 아이템의 유효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 2018.05.02

    매 주 수/금/토요일 오후 6시! 크리티카 트위치TV가 찾아옵니다! 잠시 후 채널 고정!

  • 2018.04.30

    5월 5일 토요일!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아 크리티카 트위치TV와 함께 이벤트 방송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더보기 +

커뮤니티

[헤일로메이지] 대각인세트 광휘의 축복&성역의 축복 3세트별 스킬트리 및 스킬운용법
공지사항
[헤일로메이지] 대각인세트 광휘의 축복&성역의 축복 3세트별 스킬트리 및 스킬운용법
칠판긁는소리
  • 2018.03.08
  • 3896

지난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때처럼 스킬아이콘을 하나하나 잘라 자세한 부연설명까지 덧붙여 설명드리고 싶으나 시간관계상,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PC가 워낙 고물이라 이미지와 글로밖에 설명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바랍니다. 평소와 달리 서론은 이것으로 짤막하게 마치고 바로 공개합니다.

 

만일 영상까지 촬영할 여력이 된다면 차후 이 글에 추가로 업로드하겠습니다

 

 

 

1. 광휘의 축복 3세트 - 레이드와 비공정을 포함한 철저한 던전특화형

 

(1) 오버클록 미적용




이렇게 하면 정확히 스킬포인트가 딱 맞아 떨어집니다. 스피리츄얼 세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디바인 백스텝을 남는포인트만 주게 되는것이 상당히 아쉽긴 하지만 그 대신 루미너스 배리어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각성트리입니다.

 

 

(2) 오버클록 적용

 

 

 

남는 4포인트는 디바인 백 스텝에 줬으며 각성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3) 대각인에 따른 스킬운용

 

 

 

- 광휘의 축복 3세트 대각인은 세트효과에 따라 각각 [스파클 밤], [엔젤 캐논], [루미너스 배리어]를 강화시킵니다. 따라서 핵심스킬인 이 셋은 필히 마스터했습니다.

 

- [스파클 밤]은 1세트 효과로 인해 대시 후 마우스 좌클릭, 그리고 한번 더 입력하면 강화된 스파클 밤의 형태로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공격이 명중하면 적에게 폭탄 디버프를 부여하는데(스킬아이콘 모양이 스파클 밤) 이게 추가적인 헤일로 강화상태의 스파클 밤이든 대시공격+추가입력이든간에 사실상 맞추기만 하면 무한으로 지속됩니다. 즉 아이콘이 해소가 되지 않고 10초로 유지가 되는데 이게 정상인건지, 아니면 버그로 인해 원래 30%의 추가데미지 발동 후 해소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있는건지는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오버클록 및 각성마스터 기준 12500%+적에게 맞는 순간 추가되는 크리티컬 데미지 150%만큼의 데미지가(스탯창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초마다 가해지게 됩니다.

 

- [엔젤 캐논]은 기본상태에서 관통효과가 사라짐으로서 이전처럼 멀리서 섹터 전체의 Y축선상의 모든 적들을 상대로 꿰뚫으며 타격하는 식의 플레이는 다소 힘들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단일개체를 상대로는 트윙클 가디언모드일 경우 오버클록+각성마스터 기준 2.5초의 쿨타임에 34795%(기본 7타 마력탄 공격력)+3479%(첫 3타 시 즉시 폭발 공격력. 스킬 공격력의 10%이므로)+3479%(후속타 4타 시 즉시 폭발 공격력)+24854%(스킬 툴팁의 폭발 공격력)=66607%의 엄청난 스킬로 변모하게 됩니다.

 

[엔젤 캐논] 헤일로 상태에서는 이를테면 

 

시공간술사의 아카식 대각인, 차원관문 스킬 사용 시 시공포 연쇄생성 스킬​이 추가적인 광선이 양 측에 더 생기는것이나 

 

냉기술사의 마력수련 이후 초극빙결포를 쓰면 마찬가지로 레자가 두 개 더 생성되는 것처럼 

 

헤일로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헤일로가(날개모양) 양 측에 생성되며 광선을 발사합니다. 체감너비는 냉기나 시공의 것보다 비슷하거나 아주 약간 더 넓은 것 같습니다. 적에게 모두 명중했을 경우 최종적인 데미지는 100%(가운데)+60%*2개(양 레자)=220%가 되겠네요. 오버클록+각성기준 34795%*2.2=76549%를 10초마다 꽂아넣게 되는 스킬이 되겠습니다.

 

- 광휘의 축복 3세트는 이 3세트효과를 위해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훈련장에서 시험해본 결과 공격력 50% 증가로 인한 딜량이 어마어마하게 체감되더라구요. 그러한 관계로 [인피니트 아포칼립스 블래스터]까지 마스터를 주었습니다. 툴팁에 적힌 쿨타임은 115초이지만 강화상태에서 사용하면 40% 쿨감효과로 인해 46초가 줄어든 69초부터 시작하는데다 대부분 강화상태로 스킬을 사용할테니 실질적인 쿨타임은 엄청나게 짧죠. 92000%가 넘어가는 인피니트를 물 쓰듯 사용할 수 있어요.

 

- 기본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추가적으로 입력하면 아주 미세하게 적을 끌어당겼다가 다시 밀면서 공격하는데 정확히 합계 9체인이 나옵니다. 즉 첫타 1타+당기기 4타(스킬공격력의 60%*4회)+밀어내기 4타(스킬공격력의 60%*4회)​의 판정이 있으므로 상당한 딜량이 나옵니다.

 

- 헤일로 상태에서 사용 시 주의사항 : 첫 입력 때 보호막을 펼친 후 적어도 0~2초 이내에 추가적인 입력을 해 줘야 합니다. 타이밍을 놓칠 경우 보호막 영역폭발이 발동되지 않거나 뒤이어 기본상태의 스킬이 발동되었습니다(스피리츄얼 세트 사용으로 인해)

 

 

 

2. 성역의 축복 3세트 - 투기장 특화형

 

(1) 오버클록 미적용 



​ 

미적용기준 2포인트가 남습니다.

 

 

 

 

- 스파클 밤은 마스터이긴 하나 마력수급 및 적의 흐름을 끊기 위한(주로 모션 및 슈퍼아머 파괴) 용도인 관계로 각성포인트는 주지 않았고 루미너스 배리어에 1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남는 스킬포인트를 두고 엔젤 캐논과 마지막까지 저울질하다 퍼센트를 계산해보니 루미너스 배리어가 좀 더 높더군요. 또 저같은 경우는 스피리츄얼 세트 착용자라 2회 충전가능하기도 하면서 대체로 스킬사용 시 간결하고 빠르게 종료되는 모션이 투기장에서만큼은 필요하다고 여겨져 루미너스 배리어에 투자했습니다.

 

- 성역세트 스킬트리는 루미너스 배리어를 거의 버리거나 남는스포만 투자한 트리입니다.

 

 

(2) 오버클록 적용

 

 

 

오버클록 미적용과 약간 다른점은 남는 스킬포인트를 몰아줬던 루미너스 배리어를 주로 무적용도(강화형태)로 활용하고자 1로 내렸고 다른 스킬들을 마스터하기 위해 스파클 밤의 레벨을 19에서 14까지 낮춘 점 이외에는 유사합니다.

 

  

 

 

루미너스 배리어는 1레벨인 관계로 각성레벨을 올릴 수 없기에 디바인 백 스텝에서 1레벨을 제한 뒤 스파클 밤에 1만 주면 정확히 0포인트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버려지는 각성포인트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지요. 

 

 

(3) 대각인에 따른 스킬운용

 

 

- 광휘의 축복 대각인 3세트가 [버프 및 디버프를 위시한 폭딜특화형]이었다면 성역의 축복 3세트는 전형적인 [유틸형+지속딜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요도 0순위인 안정성을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한 대각인세트라고 생각해요. 역시 동일하게 세트효과와 관련한 [네메시스 체인], [헬리오스 스피어], [샤이니 바인드] 스킬을 마스터했습니다.

 

- 먼저 각 세트별 효과를 설명드리기 전, 범위지정에 대해 간과하기 쉬운 사실이 있는데 바로 스킬키를 누르고 있어야 원하는 범위를 지정, 선택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타 직업들의 범위지정형 스킬처럼 스킬키를 눌렀다가 마우스로 자신이 바라는 범위를 선택하려고 한 순간 마치 스킬옵션에서 바로 자동 조준을 설정한 것 마냥 즉발되어 버립니다. 스킬창에서 별도의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네메시스 체인]은 1세트 효과로 인해 안그래도 강력한 스킬이 그 위력이 더욱 배가됩니다. 기본적으로 발동되는 공격(7회. 오버클록으로 인한 14레벨 기준이며 오버클록 미적용 시 마스터레벨인 12레벨도 타수는 같습니다) 이외에 8회가 추가적으로 발동되어 총 15체인이 발생합니다. 각 광선별 공격력은 기존의 공격력과 같습니다.

 

- [헬리오스 스피어]의 2세트 효과는 1세트의 네메시스 체인처럼 범위지정형+즉발형이 아닌 범위지정형+설치형이라서 위 스킬트리처럼 마스터를 줘서 짧은 쿨타임대비 큰 데미지를 노리는 것도, 1만 줘서 적의 공격흐름을 끊기 위한 무력화용도로만 사용 등 어느 쪽을 선택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 3세트 효과의 [샤이니 바인드]의 기본공격 발동 시 대상에게 명중하면 샤이니 바인드의 스킬아이콘이 적 체력 게이지 밑에 2개가 뜨는데 각각 [이동불가]와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90% 감소] 디버프가 3초간 지속됩니다.

 

- [샤이니 바인드]의 강화공격은 4초간 [이동불가] 디버프를 가합니다. 또한 타 직업 중 천랑신녀의 [전광변혁]이나 흑마대제의 [잔심캔슬]처럼 스킬 시전 즉시 곧바로 빠르게 다른 스킬들로 캔슬 및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3세트 효과로 인해 광범위한 던전과는 달리 제한된 공간내의 한정된 적을 대상으로 한 투기장에서야말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3. 신망의 축복 3세트를 이용하지 않는 몇 가지 이유

 

 

 

- 먼저 1세트 효과가 굉장히 미묘합니다. 인피니트를 기본상태로 사용함은 크리티컬 데미지를 확보하여 전체적인 딜량을 늘리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는데 15%라는 저조한 수치는 이 대각인 세트를 선택해야할지 말지에 대해 의문감을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 헤일로 상태일 경우 추가적인 마나소모가 사라지게 되면 별도의 마나수급을 필요로하지 않게 되어 원활한 주력 딜링기를 신속하게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지만 이번 각성/각인패치로 인해 

 

[트윙클 가디언] 각성레벨을 마스터 시 버프 지속 중 추가적인 마나 회복량이 7.5%가 더해져 마나수급이 다소 원활해졌고

 

[스파클 밤] 및 주능력 5레벨 효과로 인해 마나수급에 큰 어려움이 없을것으로 예상되므로 아주 메리트있는 효과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2세트 효과를 가장 기대했을 분들이 많을 듯한데 스킬 툴팁으로만 보면 오버클록 미적용 기준 6레벨 마스터 시 30000%, 오버클록 적용한 7레벨 마스터 시 33000%의 데미지를 1100%가 증가된 피해량을 나타내는데 제가 아직 사용법을 몰라서 그런건지 어떤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훈련장에서 시험한 결과

 

딜량이 성역의 축복 대각인을 착용한 [네메시스 체인]의 기본형도 아닌 일반적인 기본상태에서의 네메시스 체인 딜량의 채 60%가 안나왔습니다. 그렇다고 크리에이터의 [바주카] 스킬처럼 포탄 이외에 첫 타로 올려치는 근접 판정같은게 있는것도 아니었고요. 여기에 플러스로 

 

시전시간도 굉장히 길어서 특히 투기장같은 곳이라면 준비하는 동안 정신없이 두들겨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당초 예상했던 무자비한 퍼센트깡패의 폭딜을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 3세트 효과는 [트윙클 가디언] 버프를 발동시키면 헤일로(날개모양)가 캐릭터 양 옆에 하나씩 생성되는데 기본적으로 한 개체당 3회, 거기에 빠른 타 스킬사용들로 인해 추가적인 포격을 가할 수 있어서 꽤 쓸만했습니다. 하지만 이 3세트 효과만 보고 대각인을 선택하기엔...

 

 

 

일단 일차적인 대각인별 스킬트리 및 분석은 여기까지구요.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시간이 허락한다면 틈틈이 내용수정 및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오타 및 오류지적 받아요! 

댓글 쓰기 0/1000

댓글 [4]

Rynzing 2018.03.11

디바인 백스텝 말고 루미너스 배리어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현재 성장구간인데 백스텝도 나름 괜찮은 스킬 같은데 그렇게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답글
쓰까츄라이츄 2018.03.11

백 스텝도 상당히 괜찮죠. 특히 스피리츄얼 세트로 가게 되면 쿨초기화가 있어서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고요. 성역 각인세트 사용 시에는 저같은 경우 위에서 보시다시피 디바인이 마스터입니다.

광휘 세트에서 디바인 레벨이 낮은 이유는 디바인 대신에 엔젤 캐논과 네메시스 체인을 핵심 딜링기로 사용하다보니 그렇습니다. 루미너스는 가끔씩 넣는 근접 딜링용(기본상태. 총 공격력은 기존 툴팁의 580%가 들어갑니다) 겸 버프용(강화상태)으로 사용하는 것, 그리고 엔젤 캐논과 디바인을 함께 마스터하지 않고 각인별로 다르게 운용하고자 하는 개인적인 성향때문에 그렇기도 하고요.

클리포라이즘 2018.03.08

신망의 축복이 아니라 ㅈ망의 축복셋
덤으로 가디언 각성 마나회복 찍은 이유 있습니까? 각포 겁나 쳐묵던데

답글
칠판긁는소리 2018.03.08

ㅈ망ㄷ

조는 조금이라도 마나수급을 원활하게 하려구요. 저같은 경우는 스킬포인트 아껴서 스킬에 투자하려고 패시브스킬 중 리커버리 가디언을 각성각인 전부터 쭉 안 찍어오고 있었거든요. 40포인트를 마나패시브에 갖다바치는게 넘모 아까워요 윾

댓글 쓰기 0/1000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