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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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08.21

    금 주 길드 대전은 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목요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길드 대전 본경기가 진행되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8.07.30

    트위치TV에서 진행되는 크리티카 TV가 다음주 주말까지 휴방에 들어갑니다. 다음 방송은 8월 8일 수요일부터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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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너먼트 구경 & 오랜만에 PVP 한 결과
공지사항
토너먼트 구경 & 오랜만에 PVP 한 결과
디코드토커
  • 2018.04.16
  • 650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최대치가 제한됩니다.

공격력 및 방어력 보정이 강화됩니다. 

- 단언컨데 보정 안됐음 

이게 보정한거라면 개발팀의 자질을 의심해봐야 할 수준임 

 

 

데미지 퍼센트 보정

- 이건 기대도 안했다만 역시나 전혀 변함없음

아무리 첫번째라지만 이 상태로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있다니 기가참

 

 

버그

- 전혀 안고쳐짐

흑제만 보자면 탭이 늦게반응하는 것, 경직을 오래하는 것 아주 건재함

 

 

총평 : 개망 컨텐츠

그나마 PVP좋아하는 나 조차도 이런 평가인데 

올엠이 계획한 토너먼트의 순기능이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다만 이 상태라면 오던유저도 다떠날듯

 

 

 

 

푸념만 놓고가는것도 그러니 현랭커들한테 융단폭격맞더라도

몇가지만 말하고 사라짐

 

 

아이템 보정관련 :

스펙의 영향을 최소화하지 말고 영향을 없애셈

어떻게? 모든 스펙에 보정치를 설정하세요

PVP채널에 들어가는순간 뭔템을 끼고 있던 템에 뭔짓을 했던 보정값으로 변하도록

템맞춘 노력의 보상은 PVE에서나 찾으라고 하셈, 왜 그 보상을 PVP까지 끌고오는지 참

난 이게 아직도 안이루어졌다는게 더신기함

이건 템저씨들이 뭔생쇼를 하던 게임사가 알아서 해줘야하는거 아닌가?  

 

 

캐릭터 컨셉관련 :

굳이 컨셉살린답시고 이건아니다 싶은 스킬을 기어이 안고가야할 필요는 없음

예를들어서 현재 암살자한테 통나무가 정말 필요한가, 혈요화가 피를 회복해야할 정도인가 등

사실 이미 크리티카 캐릭터들이 컨셉이 많이 망가지기도 했고

 

 

밸런스 관련 :

판정이 좋으면 데미지는 적게, 안좋으면 높게

밸런스의 기본임, 크리티카는 판정 범위 다좋은데 데미지도 높은 스킬이 많고

판정 구린데 데미지도 구린 스킬도 많음

그 결과 스쳤는데 체력 1/3 ~ 1/2 날아가고, 어렵게 풀타를 다맞혀도 체력은 별로 줄지않은

상황이 심심찮게 나오는게 크리티카 PVP의 현주소임

혹시나 해서 적는데 그렇다고 모든스킬 데미지를 다 대거 칼질하란 뜻이 아님

 

또 하나 말하자면 진짜 어떻게 조정해야할지 모르겠다 싶은 스킬이 있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음, 금지 스킬로 지정하면 됨 

정말 무책임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도 함

금지까지는 너무했다? 그럼 목숨당 횟수 제한을 걸어두면 됨

예를들어 이 스킬은 한 목숨당 한번만 쓸 수 있으며, 쿨타임이 돌아와도 죽고 부활하기 전까지는 못쓴다 같이

(어디서 많이 본 시스템인거 같은건 기분탓임)

 

 

지금까지 해오고 느낀것 뿐이지 사실 위의 방안들이 정답은 아님 

그건 개발자들이 알아서 판단할 문제고

아마 이 글보고 할말 많으신분들도 있을텐데

현 상황을 계속 유지하는 방안이라면 일단 나는 확실히 접을테고

크리티카 유저수에 비해 PVP유저가 현저히 적은건 단순히 PVP가 싫거나

저 마다의 불만이 있단 뜻일텐데 이제 조금 수용해봐도 되지 않겠어요? 어차피 그들만의 리그되면서 망할바엔? 

 

 

그냥 생각나는대로 써서 그런지 두서없이 쓴게 많네

어차피 운영진이 내 글 볼리도 없고

현 실태가 하도 눈뜨고 봐줄수가 없어서 쓴것뿐임

 

 

그럼 즐똥

 

 

아참 그리고 토너먼트 결과보고 밸런스 맞춘다고 했는데

어제 봤더니 아예 참가안한 직업들이 전체 1/3 정도 되던데 걔들은 어떻게 되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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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Nobleria 2018.04.17

천랑신녀 뇌광일섬 강제 크리티카 모드로 바꿔버려서 할맛도 안남 ... 건의해도 안고쳐주고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게 조작인데
5년동안 숙달된거 그것마저 지들 멋대로 바꿔버리고 들은척도 안하니 답답함

답글
서리바람설인 2018.04.16

정말.. 아무도 하라고 안하고 실제로 급하지도 않은 걸 왜 대대적으로 기획하는지.. 액션성 어필해서 신규 끌어보려는 목적이라면 그래픽보고 3초안에 마음접을텐데

답글
디코드토커 2018.04.16

뭐랄까 그냥 저 같은 유저들이 하도 뭐라하니
옛다 하고 던져준 느낌

클리포라이즘 2018.04.16

뭐하나 틀린말 없습니다 ㄹㅇ로 버닝 없이 마을 초공 530만 크리보다 150만 그술이 딜 더 아픈게 현실
템 보정만하면 이 논리대로라면 크리 딜은 한없이 낮아질게 뻔히보임 직업 딜 조정도 동시에해서 제발 좀 약소 직업들 먹고 살게 해줬으면 누군 온갖 스킬 다꼽아도 반피 좀 넘게 깎고 누군 40제 한번만 써도 피가 줄줄줄줄
벽뚫 이것도 없애거나 해야함 누군 벽뒤에서 안전하게 선타 누군 죽어라 뛰어댕기면서 선타
한두개가 벽뚫는건 이해하겠는데 죄다 벽뚫는 직업들이 몇몇 있음 피빕 하는놈들은 다 아는 '그 직업'들
초극 나오고 벨패 한번도 안당한 캐릭들도 벨패 반드시 필요함 혈요 이건 죽여도 죽질 않으니 딱 하기 싫어짐
융단 폭격 하라면 하라 하든가 짜피 벨패 하지 않는한 공방가서 피빕할 확률 한없이 낮음 융단 폭격 하는 놈들때메 피빕이 활성화 안된단거 언제쯤 깨달을지 의문

덤으로 유흥왕 하는 유저가 스킬 쿨에 예시를 들면 예시가 괴기해진다는걸 다시 깨달음

답글
디코드토커 2018.04.16

유흥왕 냄세를 최대한 숨기려했는데
역시 알아보는 사람은 알아보는군 ㅂㄷㅂ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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