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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복귀를 위한 차원 방어구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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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복귀를 위한 차원 방어구 공략!!!
만원의행복MK2
  • 2018.04.25
  • 9070

 

 

 

 

 

안녕하세요 Revolution 길드의 만원의행복MK2입니다

 

예전에도 조금 썼던 주제인데 차원 방어구가 계속 개편이 되었고

질문이 많은 주제여서 글을 한 번 더 새로 씁니다.

 

시험기간 채점때문에 스트레스 받다가 잠깐 숨 돌리려고 했는데

생각나서 급하게 써봅니다 

 

근데 원래는 악세까지 쓸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악세는 다음에 쓸게요 

 

아 상당히 주관적이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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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리츄얼 리버레이션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방어구 세트입니다.

 

20레벨, 25레벨, 35레벨(무기), 45레벨 쿨타임 초기화 옵션이 가장 강력하게 작용하며

 

주능력 200 

크리티컬 10% 

피해량 20% /

모든 공격 유형 강화 80

20레벨 +3 

25레벨 +3 옵션이 주요 옵션입니다.

 

[쿨타임 초기화]라는 옵션으로 연속으로 스킬을 2번 쓸 수 있게 되며

다른 아이템에서 챙기기 어려운 [모든 공격 유형 강화]로 

일단 맞추면 최소한의 효율은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인기가 많기 때문에 피녹팟을 구하기 가장 쉽습니다.

 

또한, 아이템 옵션에 발동조건이 아예 없기 때문에 

바로 즉시전력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이 없다는 것과 공이속 상승이 없다는 정도 뿐

 

20레벨, 25레벨 스킬에 주력기가 있고

안정적이고 인기 많은 아이템과 

쿨타임 초기화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쿨타임 초기화는 상상 이상으로 좋은 옵션이며

재밌는 플레이가 많이 나와요

 

 

 

 

 

 

 

 

 

 

 

 

 


엘레멘탈 튜너 

 

 

 

적의 속성 저항 감소 60

모든 속성 강화 90

크리티컬 데미지 60%, 데미지 30%

피해량 15%, 공격속도 8%, 이동속도 12% + 속성 강화 240

 

버프량은 모든 차원 세트 중에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버프량만보면 스피리츄얼보다 전체적으로 높게 나오며

디버프로 속성 저항 감소가 달려있어서 파티원 데미지 상승도 됩니다.

 

버프량이 높기 때문에, 어빌리티와도 궁합이 상당히 잘 맞습니다.

 

단점이라면, 스피리츄얼 리버레이션과 달리, 

버프를 모두 받는데 시간이 4~6초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버프를 쌓는 시간은 여러 컨텐츠에서 크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번 패치로 구슬을 2스택만 쌓아도 되지만,

바로 즉시전력이 되지는 않고, 그 초반의 시간이

타임어택이나 투기장 같이 중요한 곳에서는 은근히 압박으로 다가옵니다.

 

 

(크고 영-롱한 쌍구슬 ㅗㅜㅑ)

 

또한, 크리티컬 확률 옵션이 없어서 크리티컬을 조금 신경써야 합니다.

(직업마다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스피리츄얼 리버레이션과 엘레멘탈 튜너셋을 굉장히 높게 평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피리츄얼 리버레이션 효과를 잘 못 받는다면 

엘레멘탈 튜너 세트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 둘을 적절하게 섞는 것도 좋은 세팅입니다.

 

무기를 여명이 아닌 다른 차원 세트로 대체해서

스피리츄얼 5셋 + 엘레멘탈 튜너 1셋

엘레멘탈 튜너 5셋 + 스피리츄얼 1셋을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뒤틀린 열기

 

 

 

공격력 15000 증가 (주능력 영향 받음)

연소 디버프 : 1초당 최대 생명 1% 감소

공격 시 10% 확률로 적 구속

 

한때 열기티카라고 불리울 정도로, 상당히 많은 분들이

직업과 대각인을 불문하고 열기를 많이 선택하셨습니다.

밸런스 문제로 가장 많이 거론되었던 아이템이기도 했죠.

 

연소 디버프가 가장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연소 디버프 때문에, 투기장과 레이드 보스같이 강력한 몬스터 상대로 여전히 쓰입니다.

 

 

(인페르노! 우리는 지금... 지옥에 가리라!)  (스샷은 뭔가 멋지게 나왔는데 실제는 팡하고 끝)

 

여러분의 전투력이 30만인데

권장 전투력이 500만인 던전이라도

 

저 연소 디버프라면 모든 보스를 2분 30초 안에 잡을 수 있다는 옵션입니다.

덕분에, 현재 거의 모든 보스들은 2분 30초 안에 다 잡힙니다. 

 

홍령같은 원거리 캐릭터들에게 추천드리고

크게 투자를 하지 않을 예정인 부캐들에게도 열기를 추천드립니다.

전투력 200만 전후에서는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본캐이시더라도 열기 5셋은 하나 맞춰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기장에서 효율이 대단히 사기적으로 나옵니다.

 

 

 

 

 

 

 

 

스퀘어 브라켓

 

 

10초마다 10초 동안 

자신과 10m 내의 위치한 아군의


크리티컬 데미지 24% 

크리티컬 확률 12%

데미지 12%

공격속도 9%, 이동속도 7% 

버프존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데미지 10%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20%

공격력 15% 증가

 

2번 연속 상향을 먹고 상~당히 좋아졌다고 생각하는 세트입니다

파티 버프가 주된 이유고 상시 공격력 15% 증가에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

버프 수치량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무기 옵션은 파티 버프가 없어지는 대신 자신에게만 적용되며 

파티 버프 수치가 50% 상승되는데 세팅에 따라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무기 옵션은 5셋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개인의 버프량은 엘레멘탈 튜너에 밀리지만

파티 버프, 버프존, 공격력 증가로 다른 아이템에 비한다면 심각한 단점은 없습니다.

 

굉장히 무난하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버프존 쿨타임이 60초라는게 뼈아픈 단점

 

(아포칼립스!!)

 

크리티카는 대부분 파티 버프가 필요하지 않은 게임이여서

현재 다른 세트에 비하면 약간 밀리는 감이 있지만, 

 

그래도 여러 스탯을 골고루 챙겨주고

파티원 버프는 무시못할 수치기 때문에 

파티에게 버프를 주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는 세트입니다.

 

스퀘어 브라켓도 개성적인 선택이라고 봅니다

차별점인 파티원 버프가 있으니까요

 

 

 

 

 

 

 

 

 

 

종언의 묵시록

 

 

 

3세트 버프 

데미지 15% 

크리티컬 데미지 20%

크리티컬 확률 10%

공격속도 7%

이동속도 5% 


5세트 효과

돌기둥 정전기 발사체 회오리 낙뢰 강화

 

정~말 추천드리지 않는 세트입니다.

전투력 50만~100만 정도 키우고 투자를 안 하실 거라면 추천드리는데

그 이외의 경우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던파의 자연의 수호자 세트를 기대하면서 모았지만 글쎄요

 

버프량은 그럭저럭이면서 5세트의 돌기둥 같은 것으로 추가 딜을 하는 세트지만

돌기둥 정전기 발사체 회오리 낙뢰가 추가 딜의 효율이 약합니다

 

(크고 단단한 네오 암스트롱 사이클론 제트 암스트롱 돌기둥!)

 

유도를 해서 적을 알아서 때려주는 면에서는 잡몹처리가 좀 쉽긴 해집니다

서로 연계가 되서 회오리에 맞은 적에도 돌기둥이 발생하기도 하고요.

 

추천드리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어빌리티입니다.

 

어빌리티는 스킬 1개의 데미지를 150%~200%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캐릭터 자신이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어빌리티의 효율이 그에 따라서 급상승합니다.

스피리츄얼의 쿨타임 초기화가 있다면 더더욱 올라갑니다.

 

그에 비해서 버프량이 그럭저럭인 종언같은 경우 어빌리티의 효율이 다른 세트에 비해 낮으며

그만큼 유도체의 효율이 좋아야하는데, 그렇지 못 합니다.

 

유도체는 속성 강화 효율은 받지만 공격 유형 강화에 효과를 받지 못 합니다.

대략적으로 전체 퍼뎀이 1000%~5000%인데 꾸준딜을 생각하더라도 효율이 낮습니다.

 

개인적인 평으로

저스펙에서는 쓸만하지만, 

스펙을 높이면 높일수록 다른 세트에 비해서 효율이 지나치게 급감하는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점으로 유도체들이 상호작용 게이지를 잘 깨뜨린다는 차별점이 있으면 좋겠지만

어빌리티 때문에 버프량도 많이 상향시켜줘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냉혈한

 

 

 

효과가 조금 복잡한데 크게 2가지으로 나뉩니다

 

냉기 속성

냉기 속성 저항 40 감소 

피격시 얼음비늘 발동 

공격속도 16% 

이동속도 10%

결빙 상태의 적 공격시 공격속도, 이동속도, 데미지 10% 증가

서리,결빙,동상,저체온중 상태의 적 공격시 피해량 45% 증가, 데미지 15%, 크리티컬 데미지 30% 증가


독 속성 (출혈캐면 상관없음)

독 속성 공격시 출혈 (무기) 

출혈 상태의 적 공격시 [치명상 디버프] 발동

[치명상 디버프] 10중첩시 폭발 공격

[치명상 디버프]가 걸린 적의 공격속도 10%, 이동속도 30% 감소

[치명상 디버프]가 걸린 적의 피해량 70% 증가

출혈 상태의 적 공격시 데미지 15%, 크리티컬 데미지 30% 증가

 

 

 

효과가 복잡해서 그런지 알려진게 별로 없는 세트입니다.

 

일단 냉기분들은 가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속성 저항과 제노사이드 대각인의 궁합, 가장 높은 공이속 버프

적절한 버프와 높은 피해량을 갖고 있습니다.

냉기분들에게 서리,결빙,동상,저체온증 효과를 넣는건 그렇게 힘든 건 아닙니다.

그래도 제 주변 냉기분은 스피리츄얼을 가시긴 했는데 

제가 냉기를 키우지 않아 이게 더 좋다! 라고 말하기는 힘드네요.

 

 

냉기 속성으로 가신 분들에게 

결빙 효과 넣는건 좀 힘들어서 무기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독 속성과 출혈인데

제가 출혈캐릭 중에서 독속성과 냉기속성을 동시에 찍어서

두 효과 모두를 챙기려고 시도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출혈 효과가 많은 직업(혈요화)가 냉기속성을 가장 높게 찍어서 속성 1초 결빙을 노리면서

1초 결빙과 [치명상 디버프] 걸린 적에게 피해량 45% + 피해량 70% 가 될때 

혈요화의 만개하는 파멸 같이 단타 스킬들을 넣으려고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무기를 쓰지 않아서 무기에 붙은 출혈이 

상호작용 게이지를 무시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본 스킬에 붙은 출혈들은 상호작용 게이지를 무시합니다.

 

다만, [치명상 디버프]가 상호작용 게이지에 막힙니다.

장서각 던전의 블록 골렘에게 실험을 해봤는데, 

상호작용 게이지가 있을때는 기가 막히게 [치명상 디버프]가 먹히지 않습니다.

스킬에 붙은 출혈은 안 들어가고, 무기에 붙은 출혈이 들어간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무기에 붙은 출혈도 확률이 5%여서 체인량이 적은 직업은 쓰기 힘듭니다.

 

 

 

(상호작용 게이지가 뚫려야 겨우 들어가는 치명상 디버프)

 

출혈 자체는 들어가지만,

이건 좀 더 깊게 파다보면

특정 직업의 특정 대각인의 특정 템세팅으로 쓰일 수는 있을 것 같은데

[치명상 디버프]가 상호작용 게이지에 막힌다는 점에서 저는 포기했습니다.

 

활용하기 너무 까다롭다는 점과 다른 차원 세트는 쉽게 쓰이는 차이가 너무 크네요.

 

물론, 잘만 활용하면 오 괜찮은데 라는 세팅이기도 합니다.

1초 결빙은 없어졌지만 냉속과 독속 자체 디버프들을 동시에 챙기면서

적을 느리고 깎아내리면서 순간 폭딜이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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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게임에서 최종 아이템 세팅을 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셨으면 합니다.

크리티카에서 방어구 선택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황혼,침혼이야 거쳐가는 템이니까 아무거나 선택하라고 했지만

차원 방어구는 효율이 말 그대로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좋은 아이템 세팅도 있지만, 크리티카의 경우, 대각인과 직업, 어빌리티에 따라서

성능과 효율이 미친듯이 변하는 세팅이 확실히 다른 게임에 비해 많이 존재합니다.

 

여명 무기가 매물이 많고 거래가능이다보니 

여명 + 차원 방어구 5셋을 가시는 분들이 많지만

 

각보다 여명을 포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엘레멘탈 튜너 5셋 + 스피리츄얼 1셋

스피리츄얼 5셋 + 엘레멘탈 튜너 1셋

스퀘어 5셋 + 스피리츄얼 1셋

엘레멘탈 튜너 5셋 + 스퀘어 1셋 

모두 개성있다고 생각합니다.

 

RPG 게임에 템세팅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고 봅니다.

 

어빌리티 때문에 다소 획일화된 면은 없지 않아 있지만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자신만의 개성적인 아이템 + 대각인 세팅을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는 차원 악세서리 세트도 써볼게요

그럼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즐크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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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6]

아기물망치 2018.05.08

혹시 캐릭터들 몇랩스킬이 무엇인지 확인할수있는방법이 있나요??
스킬창에 스킬정보를봐도 몇랩스킬인지 안나오던데요

답글
만원의행복MK2 2018.05.09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 위에 상단에 보이는 게임정보 탭에서 게임 가이드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몇 직업은 오류로 나오지 않지만요

크리12 2018.05.07

good~~~~~~~~~~~~~~~~`1`

답글
뒤로돌아백스탭 2018.04.26

종언옵션이 자수셋처럼 상호게이지무시하고 꾸준딜넣거나 광역으로 시전된다면 쓸만해지겠넹. 5셋효과 크기증가보단 범위증가가 더 나을듯. 아니면 개체수증가라던가..

답글
요키노하나 2018.04.25

와우 대단하십니다
공략글 잘보고 갑니다^^
기회가 되신다면은 차원방어구 진화한것도 부탁드려도 될련지..
차원 방어구 진화옵션에 대한 정보가 없네요 ㅠ

답글
서리바람설인 2018.04.25

스텟보니까 해진화옵션만 써두신 것 같아요

만원의행복MK2 2018.04.25

거의 많이 가는 해 진화 옵션 위주로 적었습니다
강 옵션은 취향이라고 생각해서요

출격단데기 2018.04.25

항상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차원 방어구 고민이 정말 많이됬는데 말이죠..

답글
만원의행복MK2 2018.04.25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서리바람설인 2018.04.25

선배 연구원님.. ㄷㄷ 쩌네요
히히 악세는 제가 정리해 두었습니다

답글
서리바람설인 2018.04.25

http://kt.game.naver.com/Forum/Board/84531?page=6&searchType=member&searchKey=%EC%84%9C%EB%A6%AC%EB%B0%94%EB%9E%8C%EC%84%A4%EC%9D%B8인데..
아직 초시공 반지를 먹어본적이 없어서 초시공반지 진화 후 스텟을 못써놨네요 ㅠ

만원의행복MK2 2018.04.25

오 이거 참고하면 되겠네요 개꿀....

강다니엘가즈아 2018.04.25

와...대박.. 눙물이 날정도로 잘쓰셧다.. 훌쩍..

답글
만원의행복MK2 2018.04.25

아닛 울지마요 ㅋㅋㅋㅠㅠ

쟁반던진오붕 2018.04.25

이 게시물 하나를 위해 몇시간을 고생하셨을까..ㅠㅠ

답글
만원의행복MK2 2018.04.25

애들 시험볼 때 나와서 쓰고 시험 끝나면 채점하고 채점 끝나고
또 시험볼 때 나와서 쓰고 3번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썼습니다
오늘 시험은 끝나서 이제 치킨 뜯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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