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0.10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졌습니다. 환절기 감기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2018.10.04

    금일 점검 후에는 반드시 클라이언트 재설치를 진행하셔야만 게임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2018.09.21

    내일부터 26일까지 2018 한가위 접속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이벤트] - [상상초월 레벨 부스팅! 모두모두 만렙 돌파! 추석 이벤트!] 를 확인해주세요! 

  • 더보기 +

커뮤니티

흑제 스킬 질문 (각인)
공지사항
흑제 스킬 질문 (각인)
율멘교신자
  • 2018.09.17
  • 1769

육성 이벤트라서 전직하자마자 삭제했던 흑제를 다시 만들어서 키우는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흑제 스킬 마옥 수급은 대충은 하고있는데 마옥 수급을 다들 어떤 식으로 하시나요 ? (필자의 경우 : 삼단치기,철산고,돌진 찍기)

각인은 잔심3 으로 가야하는 걸가요 ? 소각인 9개는 뭘 박아야하는 걸가요 ??

흑제 스킬 중에 무적기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무적기 스킬이 있다면 무적 유지시간이 많이 짧은 편인가요 ?

 

댓글 쓰기 0/1000

댓글 [8]

서리바람설인 2018.09.17

1. 마옥수급은 말씀하신거랑 같고 간간히 모자라면 연속부수기 섞네요.
근데 나중에 신화무기 따면 잔심쓸때마다 마옥차서 삼단/잔심/파진각+마기지대 무한이 가능해요
2. 어지간하면 잔심3이 괜찮죠. 딜 최대한 뽑을려면 파진각 마기지대 유지시간 9개나
정말 풀템 다맞췄다 하면 거의 마옥항시 무한이니 마붕권딜 9개 박아요.
널널한데 돌거면 신속권 공증에 잔심2마옥1 대각도 좋구요
3은 칠판님 말하신 대로에요

답글
칠판긁는소리 2018.09.17

1. 마옥수급은 저는 주로 삼단치기/연속부수기 후 잔심캔슬(마우스 우클릭)을 빠르게하는 식으로 합니다

2. 대각인은 싱클님이 적으신대로 저도... 소각인은 파진각 공격력 증가로 할 때가 많고 한두방에 끝낼 수 있는 신토벌같은 비교적 물체력 던전들을 돌 때는 신속권 공증으로 다 바꿉니다. 대각인도 잔심3에서 잔심2+마옥1로

3. 잔심에서 연계되는 비영격(마옥 하나 소모), 신속권, 난무, 마기파동, 흑화(마기잠식 상태에서 흑화로 전환되며 마기를 터뜨리는 순간 무적), 절대강타(65레벨 스킬 공통), 초극스킬 중 컷신스킬 암흑천지, 신속찌르기 시 이동하는 중 무적, 그리고 스킬은 아니지만 쉬프트 키를 한번 더 눌러 마옥을 소모하는 2단대시(저는 편의상 이렇게 부릅니다) 정도가 있습니다.

단, 마기파동과 절대강타, 암흑천지의 경우 스킬이 끝나자마자 무적이 풀리는 후딜같은게 있어 사용 시 주의를 요합니다.

답글
율멘교신자 2018.09.17

특정 던전에서만 각인,소각인을 바꿔서 돌아야되는 건가요 ?
한가지 고정적으로는 좀 쓰기가 힘든가요 ?

칠판긁는소리 2018.09.17

의무라기보단 신토벌 6종이나 마력로, 보안1동등과 같은 비교적 (중간)보스들의 체력(또는 방어력)이 적은 단순간단한 던전들에서는 개인적으로 여러 번 커맨드를 입력하며 스킬을 난사하기 귀찮기도 하고 해서 대각인을 잔심2+마옥1에 신속권 공증 소각인으로 바꿔서 들어가는 편입니다. 그냥 제 취향이 강하게 들어간 세팅이라고 보시면 되요. 일반적으로는 잔심3이 올라운더가 가능한 최적화 타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각인 교체 시 소각인도 같이 교환하는 이유는 예를 들면 잔심3에서 잔심2+마옥1로 바꾸면 마옥 개당 6%씩 최대 7개의 마옥충전이 가능하니 총 42%의 뎀증효과를 가집니다. 즉 모든 마옥을 소모하여 신속권과 난무의 데미지가 대폭 증가하는데 그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신속권(난무는 시전시간도 길고 생각 외로 툴팁의 데미지보다 안 나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공격력 증가까지 같이 해 주는 겁니다.

정리하자면 대다수의 흑제분들은 각인세팅을 잔심3에 파진각 공증 또는 마기지대 시간증가로 많이들 하실거예요. 여기서 소각인에서 취향이 좀 갈리는데 저는 과거 인간형이나 쉴새없이 텔레포트 해 대는 재빠른 몹들을 상대할 때 파진각 후 마기지대에서 자꾸만 빠져나가는 바람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은 적이 있어서 그냥 파진각 내려찍기 후 다단히트는 다 안맞아도 상관없으니 내려찍는 공격의 빈도를 늘리자는 취지로 파진각 공증으로 했구요. 위의 설인님과 같이 마기지대의 다단히트를 끊임없이 지속시켜서 말 그대로 무한에 가깝게 연타판정을 날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지속시간 소각인은 고정형이나 느린 개체 등에게 효율을 극한으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선택은 자유

싱클로버 2018.09.17

무적기는 스킬설명보심되고

기타 다른것은, 칠판긁는소리 <-닉검색해서 흑제글 보세여

답글
싱클로버 2018.09.17

각인은 잔심3이나 잔심2+맨위에거1 많이들써요
소각인은, 잔심이랑 신속권하시고 하나는 잘 모르것음

흑제하다 접어서 그런지 별로 추천하고 싶진않네요

크렉티카 특성상 커맨드직업은 노답이라 봅니다

답글
율멘교신자 2018.09.17

크렉티카...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네영 ㅠㅠ

싱클로버 2018.09.17

소각인을 어빌이랑 헷갈렷네요

소각인은 파진각 공증or지속시간증가

댓글 쓰기 0/1000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