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7.12

    공지사항을 통해 GM매거진 - 유저 간담회 및 7월 13일 업데이트 안내가 게재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2017.07.06

    http://twitter.com/kritika_cake2 케이크스퀘어@인천에 참가하는 크리티카가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이번 케이크스퀘어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할 크리티카 트위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려요!  

  • 2017.07.05

    개발 노트를 통해 [[GM매거진] Real Hawkeye! 홍령 홍보 영상 공개!​]]가 게재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공지사항/개발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더보기 +

커뮤니티

[천랑주] 신.합입 VS 분.천랑 (스압!!) / 추가 [17.06.01 패치전]
공지사항
[천랑주] 신.합입 VS 분.천랑 (스압!!) / 추가 [17.06.01 패치전]
Catstars
  • 2017.05.25
  • 3665

안녕하세요 크리티카 유저 여러분.

 

요새 천랑주 상향때문에 이래저래 말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각인세트 분.천랑상향에 대해서 상당히 말이 많은데요.

그 비교 대상 각인세트는 신.합일 입니다.(저도 신.합일써요..ㅎ)

 

그래서! 신.합일 VS 분.천랑의 스킬 데미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그저 신.합일과 분.천랑으로 인해 달라지는 스킬과 시루스 스킬과 합동 스킬만 중점으로 다뤘으니 이점 유의 해주세요.

 

일단, 비교하기전 실험자의 스펙입니다.

(요새 연습장이 많이 좋아졌네요.)

 

 

 

위에 보시는대로 세트효과 같은걸 안보기 위해 공정하게 템은 다 뺏구요.

훈령장의 능력치 증가 옵션으로 항상 크리티컬을 띄우기 위해 크리티컬확률을 최대치로 올리고 실험했습니다.(최대한 딜 차이를 없애려고..ㅎ)

 

그럼 스킬 데미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스킬의 횟수는 공평하고 최대한 격차를 없애기 위해 10번씩 했으며, 천랑 패시브스킬 낭랑합일에 의해 데미지가 더 측정이 됬을수 있습니다.

뇌공포 4렙이 데미지 1002% 이기 때문에 원래 천랑주 스킬과 비교하기 용이해서 뇌공포도 추가하였습니다.

 

자 그럼 먼저 [신.합일]세트의 스킬 데미지 스샷입니다.

 

 

 

여기서 보이는대로 일단 퍼센트 수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창 기본 데미지% 수치]

뇌공포 : 1,002%

물어 : 5,460%

백만볼트 : 16,430%

낙뢰번제 : 11,565%

낙뢰선풍 : 20,115%

전격난무 : 16,170%

뇌랑격 : 14,298% (풀차징시 100%증가 = 28,596%)

 

위의 데미지%를 기준으로 원래 데미지가 몇으로 나와야 하는지 계산한 값을 알려드립니다. (뇌공포를 기본기준으로 잡음) 

[원래 나와야 하는 데미지]

뇌공포 : 191,156 (기준)

물어 : 약 1,041,800

백만볼트 : 약 3,134,958

낙뢰번제 : 약 2,205,940

낙뢰선풍 : 약 3,836,500

전격난무 : 약 3,085,257

뇌랑격 : 약 2,727,796 (풀차징시 100%증가 = 5,455,592)

 

보이시나요? 물어/백만볼트/낙뢰번제 빼고 나머지 스킬이 다 데미지가 확연히 차이납니다.

낙뢰선풍이 약 2.4배, 전격난무가 약 2배, 뇌랑격은 원래데미지의 풀차징데미지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다음으로 [분.천랑]세트의 스킬 데미지 스샷입니다.

 

 

 

여기서 맨위의 1번 백만볼트는 [분.천랑]각인 1세트로 천랑주와 시루스의 백만볼트 합산 데미지,

맨밑에서 2번째 백만볼트는 [분.천랑]각인 1세트의 천랑주만의 데미지,

맨밑에 있는 백만볼트는 [분.천랑]각인 1세트의 시루스만의 데미지 입니다.

 

위의 4번 뇌랑격은 0중첩 뇌랑격 / 밑에있는 뇌랑격은 10중첩 뇌랑격입니다.

 

위의 데미지%를 기준으로 원래 데미지가 몇으로 나와야 하는지 계산한 값을 알려드립니다. (뇌공포를 기본기준으로 잡음)

뇌공포 : 180,813 (기준)

물어 : 약 985,430

백만볼트(합산) : 약 5,930,666

백만볼트(천랑주) :  2,965,333

백만볼트(시루스) :  2,965,333

낙뢰번제 :  2,086,582

낙뢰선풍 :  3,628,916

전격난무 :  2,918,321

뇌랑격 : ​ 2,580,201 (풀차징시 100%증가 = 5,160,402)

 

여기서 보시면, 대부분 스킬의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옛날 시루스 딜이 약하던게 고쳐진건지..)

다만 이상한점으로 시루스 혼자 쓰는 스킬류가 천랑주 딜보다 살짝씩 낮게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일 쉬운 비교대상이 [백만볼트]스킬입니다. 천랑주가쓰는건 [신.합일]세트에서 쓰는 백만볼트와 딜이 비슷한데, 

시루스가 쓰는건 현저히 낮게 나옵니다. 그런데 더 이상한점은 백만볼트 합산데미지는 거의 정상범위 라는 점입니다.

이로써, 예전에 시루스 스킬이 낮게 나오던 현상은 아직 있지만 합동스킬이 되면 그 데미지는 정상범위에 가까워진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백만볼트, 전격난무, 낙뢰선풍)

 


이제 [신.합일]과 [분.천랑]을 비교해보자면,

물어, 낙뢰번제와 같이 시루스만 쓰는 스킬은 [신.합일]세트가 살짝 앞섭니다.

백만볼트만은 [분.천랑]세트가 크게 앞서는군요.

낙뢰선풍, 전격난무는 [신.합일]세트의 압승입니다.

뇌랑격은 풀차징기준으로 [신.합일]세트와 [분.천랑]세트가 서로 비슷했습니다.

(위에 [분.천랑]스샷에서 풀차징 뇌랑격은 "낭랑합일"버프때문에 더 크게 나온것 같습니다.)

 

이외에 나머지 천랑주 스킬들은 다 똑같을테니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가자!시루스! 스킬은 사용성면에서 너무나 큰차이가 나기 때문에, 일부러 비교를 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분이 계시면 제가 추가해보겠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신.합일]이 [분.천랑]을 살짝 앞서는거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하지만, [분.천랑] 2, 3세트 효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세트시 낙뢰선풍 2번 충전 / 3세트시 뇌랑격을 2번충전 및 뇌랑격 사용시, 낙뢰선풍, 전격난무, 가자!시루스! 스킬 쿨 초기화

이렇게 기능이 있죠. (곧, 패치로 3세트효과에서 가자!시루스!가 없어지고, 뇌륜주박과 낙뢰극이 추가된다죠..)

 

즉, 두 세트가 크게 차이나는 부분인 낙뢰선풍과 전격난무를 [분.천랑]세트에서 보조해주는 느낌의 효과입니다.

다만, 3세트 효과로 인해 연속해서 최대한 쓴다면, 연속으로 뇌랑격 2번, 낙뢰선풍 6번, 전격난무 3번을 쓸수 있게 됩니다.

( + 뇌륜주박 3번, 낙뢰극 3번)

이렇게 되면 사냥에서는 [분.천랑]이 압도적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신.합일]세트가 완전 나쁜건 아닙니다. 

위에 비교한 모든 시루스스킬에는 엄청난 단점이 공통적으로 있죠. 그것은 백어택이 안되는점!

백어택은 사냥시 엄청난 딜증가 효과를 불러오는 효과죠. (정확히 모르겠는데 1.3~1.5배정도 딜이 더 들어갑니다.)

하지만 [신.합일]세트는 저 모든스킬이 백어택이 터지죠. 잘만 사용하면 어느정도 [분.천랑]의 압도적인 연속딜을 따라잡을수도 있습니다.

[신.합일]의 시루스!이리와! 스킬이 공격력10% 증가 옵션도 있고, 낭랑합일도 천랑주에게 버프가 다 붙으니 말이죠.

하지만, [분.천랑]의 뇌랑격 풀중첩 이후 황금시루스가 되면 시루스 스킬의 데미지가 전부 30% 추가딜이 된다는 사실...

(이제 곧 패치로 황금시루스 만들기도 쉬워지죠?ㄷㄷ)

 

결론.

분명, [신.합일]세트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자!시루스! 라는 스킬이 최강 극딜기로 변하는 능력도 갖고 있고 말이죠.

백어택만 노리고 한다면 어느정도는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다만, 쿨타임 초기화 능력을 갖고있는 [분.천랑]이 그 능력을 월등히 뛰어넘으면서 [신.합일]을 뭉갤수 있죠..

앞으로 패치가 되버리면 이 차이는 더욱더 극명하게 차이가 나게 될것입니다.

 

무엇을 선택할건지는 유저 본인의 선택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신.합일]세트가 좋다면, 그것도 좋고, [분.천랑]세트가 좋다면 그걸로 가도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혹시나 잘못된 부분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받고, 수정하겠습니다.

 

PS. 올엠은!! [신.합일] 세트와 [분.천랑]세트의 차이를 줄일 필요가 있다!! 조정해라!! 조정해라!!

 

​추가.

​댓글에 겟토님의 말씀처럼 [신.합일]세트가 [분.천랑]세트보다 클리어 타임이 더 빠르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분.천랑]패치 이후면 모르겠지만, 현재의 [분.천랑]은 연속적으로 최대로

낙뢰선풍 6번, 전격난무 3번, 뇌랑격 2번이 가능하며, 이는

낙뢰선풍 딜 = ​20,115% x 6 = 120,690% (백어택시 1.3배 = 156,897%)

전격난무 딜 = ​16,170% x 3 = 48,510%

뇌랑격 = ​14,298% x 2 = 28,596% (풀중첩시 2배 = 57,192%)

라는 딜이 나오게 되죠. 그에 반해 [신.합일]은

낙뢰선풍 딜(2.4배) = ​48,276% (백어택시 1.3배 = 62,758%)

전격난무 딜 (2배) = ​32,340% (백어택시 1.3배 = 42,042%)

뇌랑격(항시풀중첩딜) = 28,596%​ (백어택시 1.3배 = 37,174%)

이러한 딜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분.천랑]세트는 저만큼의 딜을 내려면 저만큼의 스킬을 써야한다는 것이며, 백어택이 안나온다는점.

또한 저만큼의 스킬을 난무하면 그만큼 스킬 시전시간 때문에 지속최대 딜은 크겠지만,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존재하고

그에반해서 [신.합일]세트는 모든 스킬이 백어택이 나온다는점이 가장 강력한 장점이 되겠습니다.(엄청난 딜차이가 크게 메꿔집니다.)

[신.합일]세트는 [분.천랑]스킬보다 경직스킬이 훨씬 많아서 백어택이 쉽죠.​

또한, [분.천랑]세트와 다르게 [신.합일]세트는 스킬을 다 한번씩만 쓴다는점. 그러면 결국엔 순간폭딜은 [신.합일]세트가 월등하다고 보여집니다.

(낙뢰선풍 + 전격난무 + 뇌랑격(풀중첩)을 연속으로 쓸시, [분.천랑]은 ​총 84,996% (낙뢰선풍 2번) [신.합일]은 총 109,212% (백어택x)가 나옵니다.)

​그리고 [신.합일]세트에는 필살기 가자!시루스! 스킬이 있죠. [분.천랑]은 백만볼트가 있구요.(곧 낙뢰극 3번..)

결국엔 둘다 장단점이 있는 각인 세트네요.. ㅎ

[분.천랑]은 확실히 패치가 되서 낙뢰극을 3번쓰는게 가능해지면, 분명히 높게 떠오를겁니다.

([분.천랑]세트는 분명 천랑주와 함께 강해지는 세트 아닌가요? 근데 왜 천랑주 본인의 스킬인 낙뢰극이...)​

[신.합일]도 그만큼 메리트가 좀 더 패치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 0/1000

댓글 [17]

섬광의해서웨이 2017.06.03

격 낙뢰 혐오를 멈춰주세요

답글
Jna 2017.05.26

아마 신 합일은 초극에서 선택폭이 넓어지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분천랑은 저렇게 되면 필수스킬이 거의 고정이 되버리니까요. 초극이 빨리나오길...

답글
Catstars 2017.05.26

제발 그랬으면 좋겠어요 ㅠㅠ 초극이 빨리나오길..

Jna 2017.05.26

이럼 안되는거 아시면서 신 합일은 버프를 계속 달고 싸울수 있기에 조건에서 크확을 둘다 100%에 가깝게 해버리면 차이가 줄어듭니다 신합일의 장점중에 하나인 버프....

답글
Catstars 2017.05.26

어.. 낭랑합일버프 말씀하시는거죠? 어.. 음.. 그건 여기서 더 추가적인걸로..?ㅎ 저 데미지 표 나오는게 크리랑 노크리랑 너무 같이 떠서 딜 계산이 너무 정확하질 않아서 거의 무시하고 풀크리로 한거에요..ㅠ

겟토 2017.05.26

뇌령각인에도 크확20%붙음. 3차징이되면서 계속 유지 가능
시루스이리와에도 공증 공속 10%붙기도 하고..

Catstars 2017.05.26

뇌령각인은 공통 버프라서.. 신합일 시루스이리와의 공10% 옵션이 있지만.. 이왕이면 그냥 노멀상태로 비교를 해보고 싶어서 각성도 없이 했는데 말이죠..

겟토 2017.05.26

뇌령각인상태에서 전격속성 공격시 2%크리증개가 10중첩 해서 20%인데
신합일세트에서는 뇌령각인이 3스택이 돼서 앞에 뇌령각인이 사라지기전에
다시 쓰면 그대로 20%유지된다는 점을 말하신듯.
풀크확이 아니라면 20%이득보고 들어가는게 맞긴하죠.

Catstars 2017.05.26

크흠.. 크리를 또 그런부분분은 생각하질 못했네요..
그럼 그냥 단순히 딜 비교로만 봐주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ㅠ
근데 뇌령각인은 1번쓰고 크확20% 만들고 다시 또 쓰면 버프가 초기화 되서 다시 스택을 쌓아야 하는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Jna 2017.05.26

맞아요 낙랑합일 천랑이 본케긴한데 아직 미숙해서 스킬명도 모르네요 크뎀 300퍼 기준으로 1.15배 400퍼 기준으로 1.17배 에용 크리 100퍼와 80퍼의 비율이요 낮아지면 차이는 더 커지구요

Jna 2017.05.26

이리와 뎀증까지 고려하면 약 1.3배 가 되겠네요 공속은 논외로하구요 데미지만 보는 거니까

Catstars 2017.05.26

미숙하시다니.. 많이 알고 계시는데 ㅎㅎ
흠.. 크확이랑 이리와 10%공증 버프 합산해서 딜이 1.3배가량이 더 증가 하는군요.. 그렇게 계산하시면, 분천랑의 뇌랑격 10중첩시 시루스 공격력 30%증가 옵션도 생각해봐야해요ㅎ 황금시루스 버프로 각종 시루스 스킬딜이 1.3배가 되어버리니까요 ㅎ

Catstars 2017.05.26

물론 항상 10중첩해서 황금시루스를 하는건 아니지만, 패치 이후엔 황금시루스를 더 잘뽑게 될거니까요. 이왕이면 그것도 같이 비교해야겠네요 ㅋㅋ
그럼 분천랑도 1.3배가 되어버립니다. 물론 시루스스킬과 합동스킬만 이지만요 ㅎ

겟토 2017.05.25

클탐기준으로는 전 여전히 신합일이 빠르더군요.
분천랑에 익숙하지 않은것도 있지만 스킬연계가 뚝뚝 끊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개편되면 무려 2연속 낙뢰극 그것도 90속강을 받은 낙뢰극이 나갈테니 차이가 줄어들거나 앞설테지만 지금은 좀 딸리는 느낌이더라구요

답글
Catstars 2017.05.25

아무래도 각종스킬의 백어택이랑
낙뢰선풍, 전격난무, 뇌랑격, 가자시루스등이 쿨초기화는 안되지만 한방딜이 굉장히 강해서 그런것 아닐까요?
분천랑이 쿨초기화가 된다고 해도 스킬시전하는데 시간이 있으니까요 ㅎ

겟토 2017.05.26

아참 저는 낙뢰선풍 실험할때 같은 스펙에서 노각인으로 10회 신합일끼고 10회 해서 얼마나 늘어났는지 비교하고 분천랑 백만볼트 실험할때는
노각인으로 10회 분천랑끼고 10회 분천랑끼고 천랑만 가져다놓고 10회
뇌랑격으로 천랑 떼놓고 천랑주 백만볼트로 10회 이런식으로 실험했었습니다.

Catstars 2017.05.26

넵.
낙뢰선풍은 [분천랑]세트나 노각인이나 별 차이가 없이 똑같이 적용이 되구요. 오로지 [신합일]세트에서만 낙뢰선풍의 지속시간이 약 2배가량 늘어나 타격수가 2배가량 늘어나지요.
근데이게 발당 데미지가 둘이 똑같으면서 타격수만 2배가량 늘어나서 위의 실험처럼 딜차이가 약 2~2.5배정도 차이난다고 봅니다.

저도 [분천랑]백만볼트는 시루스 떨어뜨려놓고 천랑주의 백만볼트만, 그리고 시루스만 보내서 시루스의 백만볼트만 딜넣으면서 실험한건데요. 실험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분천랑]천랑주 백만볼트 = [신합일]백만볼트 이고,
[분천랑]백만볼트 합산 = [분천랑]천랑주 백만볼트 + [분천랑]시루스 백만볼트의 공식이 나름 성립합니다.

[분천랑]시루스 백만볼트와 노각인 백만볼트는 짜비 같은거라서 실험은 안해봤지만 둘이 같은 딜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쓰기 0/1000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