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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노트] (아이템 추가) 고대의 장비가 부활한다! 신규 장비 업데이트 미리보기!
공지사항
[개발노트] (아이템 추가) 고대의 장비가 부활한다! 신규 장비 업데이트 미리보기!
크리티카
  • 2020.02.06
  • 6020

안녕하세요. 

이번 신규 레이드와 함께 신규 장비 세트 제작을 맡게 된 BeerEmperor 입니다.

크리티카에서 아이템을 만든 시간이 벌써 1년이 넘었네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장비는 신발, 장갑, 그리고 액세서리 3종 그리고 새로이 적용될 신규 장비 강화 방식 입니다.
다른 부위의 장비들은 더 좋은 모습으로 추가하고 싶은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각의 장비를 소개하기에 앞서 이번 신규 장비에서 신발, 장갑 그리고 액세서리에서는 세트 옵션이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모험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장비에는 무지막지한 세트 옵션이 붙어 있죠.
그래서 신규 장비들은 그 세트 옵션이 없는 대신 각각의 장비가 그 세트 옵션을 나눠 가졌답니다.


서론은 이만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신발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명

옵션

고대 의지의 날선 금속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참격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날선 가죽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참격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날선 천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참격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묵직한 금속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타격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묵직한 가죽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타격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묵직한 천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타격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날렵한 금속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관통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날렵한 가죽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관통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날렵한 천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관통 유형 50 증가(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풍족한 금속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모든 공격 유형 45 증가 (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풍족한 가죽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모든 공격 유형 45 증가 (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고대 의지의 풍족한 천 신발

사용 시 45초 동안 슈퍼아머 발동 및 이동속도와 받는 데미지 감소 40% 증가, 모든 공격 유형 45 증가 (쿨타임 60초)

60초마다 한 번 피해 무효화 

 

보시는 바와 같이 3종의 신발을 모험가 분들께서는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공격 유형에 특화된 신발을 선택해 원하는 공격 유형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발동 옵션도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었죠. 이젠 진화 장비의 옵션이 아니더라도 더 강력한 옵션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장갑 입니다.

 

아이템명

옵션

고대 의지의 날선 금속 장갑 

참격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참격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날선 가죽 장갑 

참격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참격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날선 천 장갑 

참격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참격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묵직한 금속 장갑 

타격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타격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묵직한 가죽 장갑 

타격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타격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묵직한 천 장갑 

타격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타격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날렵한 금속 장갑 

관통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관통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날렵한 가죽 장갑 

관통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관통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날렵한 천 장갑 

관통 유형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관통 저항력 15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풍족한 금속 장갑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모든 공격 유형 저항력 135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풍족한 가죽 장갑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모든 공격 유형 저항력 135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의지의 풍족한 천 장갑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모든 공격 유형 저항력 135 감소(쿨타임 10초) 

 

장갑 역시도 신발처럼 공격 유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장갑에는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 유형 옵션이 다 붙어 있습니다.

또한, 특화된 공격 유형으로 적을 공격하며 공격 유형 저항력까지 낮추는 강력한 옵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액세서리 중 귀걸이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템명

옵션

 

고대 수호자의 화염석 귀걸이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감소(쿨타임 10초)

화염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화염 저항력 10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수호자의 빙결석 귀걸이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감소(쿨타임 10초)

냉기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냉기 저항력 10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수호자의 뇌전석 귀걸이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감소(쿨타임 10초)

전격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전격 저항력 10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수호자의 맹독석 귀걸이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감소(쿨타임 10초)

독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독 저항력 100 감소(쿨타임 10초) 

고대 수호자의 암흑석 귀걸이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감소(쿨타임 10초)

어둠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대상의 어둠 저항력 100 감소(쿨타임 10초) 

  

액세서리는 신발, 장갑과 달리 각각의 속성으로 특화가 되었습니다.

눈치 빠른 모험가 분들은 특수옵션 뿐 아니라 스텟에도 속성 스텟이 들어가 있을 거라고 추축을 하셨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스텟도 포함이 되어 있으며 귀걸이는 장갑처럼 적의 속성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강력한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목걸이 입니다.

 

아이템명

옵션

고대 수호자의 화염석 목걸이 

화염 속성 공격 시 화염 투사체 발사(쿨타임 20초)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 5% 증가 

고대 수호자의 빙결석 목걸이 

냉기 속성 공격 시 냉기 투사체 발사(쿨타임 20초)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 5% 증가 

고대 수호자의 뇌전석 목걸이 

전격 속성 공격 시 전격 투사체 발사(쿨타임 20초)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 5% 증가 

고대 수호자의 맹독석 목걸이 

독 속성 공격 시 독 투사체 발사(쿨타임 20초)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 5% 증가 

고대 수호자의 암흑석 목걸이 

어둠 속성 공격 시 어둠 투사체 발사(쿨타임 20초)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 10% 증가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 5% 증가 


목걸이에서는 이제 신화 진화에서 볼 수 있었던 속성 투사체를 더욱 편리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목걸이를 착용하고 각 속성에 맞는 공격을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자신 속성에 맞는 버프가 돌아오길 기다릴 필요도 없죠. 

그리고 투사체의 위력 또한 무시할 수 없죠.

 

 

마지막 부위인 반지 입니다. 

 

아이템명

옵션

 

고대 수호자의 화염석 반지

화염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화염 속성 20% 증가 버프 발동(쿨타임 10초)

(차원문 파괴자의 맹약 반지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고대 수호자의 빙결석 반지

냉기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냉기 속성 20% 증가 버프 발동(쿨타임 10초)

(차원문 파괴자의 맹약 반지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고대 수호자의 뇌전석 반지 

전격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전격 속성 20% 증가 버프 발동(쿨타임 10초)

(차원문 파괴자의 맹약 반지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고대 수호자의 맹독석 반지 

독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독 속성 20% 증가 버프 발동(쿨타임 10초)

(차원문 파괴자의 맹약 반지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고대 수호자의 암흑석 반지 

어둠 속성 공격 시 10초 동안 어둠 속성 20% 증가 버프 발동(쿨타임 10초)

(차원문 파괴자의 맹약 반지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이제 더 이상 반지를 사용할 필요 없이 스텟 증가 버프가 발동이 됩니다! 차원문 파괴자의 맹약에서 발동하던 공격력 증가 버프와는 중첩은 안되지만, 속성을 20%나 증가시켜 줍니다! 속성 수치가 높을수록 더욱 강력해 질 수 있는 옵션이죠. 거기에 신규로 추가된 악세 3종까지 착용하면 매우 강력해질 수 있는 잠재력 넘치는 옵션 입니다.

 

이 장비들은 신규 레이드에서 거래 가능한 상태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물론 강화 전승도 가능하죠. 이젠 자기에게 필요 없는 공격 유형이나 속성의 장비를 획득하게 되더라도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신규 장비들에 적용될 신규 강화 방식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강화 방식은 룬을 이용한 무조건적인 강화에서 탈피하고, 강화에 재미를 더하고자 추가된 방식 입니다

방식은 기존 신화 강화 이전의 강화와 비슷하지만, 한 번에 2강 이상의 강화에 성공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장비에 적용될 강화 에서는 한 번에 3강 까지도 성공이 가능 합니다!

 

<신규 강화 UI>​

 

강화에 실패 한다면 강화 단계가 한 단계 하락하게 되죠.

물론 장비가 파괴되는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패한다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실패 시 장비의 강화 성공 확률이 다음 강화를 성공할 때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런 강화의 변화에 따라 강화에 사용되는 아이템들의 역할도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런 새롭고 강력한 강화를 위해 모험가분들께서는 신규 강화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강화석은 신규 레이드를 통해서 얻을 수 있죠.

또한 우리의 상인 장토뱅 아저씨가 기존 강화석들을 신규 강화석으로 바꿔주기도 한답니다.

 

다음은 강화 확률을 올려주던 룬 입니다.

이제 룬은 기본 강화 확률 뿐만 아니라 2강 이상을 한번에 성공할 수 있는 확률까지도 올려 줍니다!

물론 각각의 확률을 따로 올려주는 룬도 함께 존재 합니다.

 

마지막으로 퓨즈 입니다.

기존에 파괴 방지를 위해 사용하던 퓨즈는 이 강화 단계에서는 더 이상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퓨즈는 강화 단계의 하락을 막아 줍니다!

이 퓨즈는 강화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더 많은 숫자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 만큼 강화 단계의 하락을 막는 역할은 매우 강력하게 될 겁니다.

 

이번 신규 장비와 신규 강화에 대한 개발 노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번 신규 장비와 강화는 모험가 분들의 선택과 재미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생각해서 만들어 봤는데요.

제 기대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셨으면 합니다.

 

알게 모르게 살짝 아쉬움이 있는 이번 개발 노트는 여기까지 줄이고요.

다음 신규 무기와 방어구 3종때는 재미와 선택에 모험가분들이 더 즐길 수 있는 장비로 돌아오길 희망하며, 저는 이만 가 보겠습니다.

 

모험가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크리티카 모험을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 상기 내용은 개발 중인 사안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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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8]

minusdkp 2020.02.10

lazy

답글
아루스마리나 2020.02.08

근데 욕 ㅈㄴ하면서 이러나저러나 할놈은 계속 할거잖아? 그치 몇년째 크카하고있는 망령들아

답글
하얀잔심 2020.02.12

ㅋㅋㅋㅋㅋ 대체 누가 누구더러 머라고 하는건지? 님은 다른겜 하십니까?
다른겜 하시면서 여기 자게에서 이렇게 활발하게 활동하시는중인거죠?

클리세린 2020.02.08

그런데, 유저님들 이거 신화 장비 아니예요? 아이템 이름이 고대가 들어갔고 신화 장비 같아 보이는데... 단지, 강화 방식이 바뀌는 거고, 저는 그렇게 이해가 되는데 아닌지!?

답글
킬리바이스 2020.02.08

네 그렇게도 이해가 됩니다.
설명이 부실하다보니 오해가 싹트고 난리가 나는 부분도 있겠죠
정작 중요한 정보는 다 빼놓고 공개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클리세린 2020.02.09

그러게요! 올엠은 나름 열심히 하려고 하는데 디테일이 엄청 약한 거 같아요. 그래서 실수하는게 많고, 유저들에게 엄청 지적당하죠. 예로 들면 공지사항 실수하는 거나 아이템 설명 틀리는 것 등 매일 지적당해도 항상 그렇죠. 한 두 번 그러면 실수라고 하겠지만, 제가 보기엔 그냥 일을 못하는 거죠. 똑같은 실수가 반복되니까 말이죠. 안타깝습니다.

축화드립니다 2020.02.08

예측 해보면 만렙75렙 확장 준비한다는 애기 같은데,, 고대강화석으로 이제75렙 장비 강화하고 이시스템으로 75렙 강화방식 통일 할려나용?

답글
킬리바이스 2020.02.08

지금 반발이 심하고 분위기가 솔직히 별론데
저 새로운 강화시스템이 얼마나 강화가 잘되냐가 이 업뎃의 중요 포인트 같습니다.
기존 신화템 유지하면서 새로운 장비 빠르게 강화해서 둘다 상황에 맞춰 돌아가며
사용하는 컨셉이면 전 이 패치 완전 환영 입니다.
근데 반대의 경우로
새로운 장비를 더럽게 낮은 확률로 지겹도록 장기전으로 피말리며 강화하게 하는거면 이 패치 반대 입니다.

답글
찰진대검 2020.02.08

신화보조장비 강화 꼬라지만 봐도 답나오쥬~~~~~

킬리바이스 2020.02.08

신화보조장비 강화 ㅅ..ㅂ 바로 욕이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딴 확률이면 진짜 게임과 이별 하겠습니다 ^-^ 안녕~

가난한회사원 2020.02.08

하... 상 노답이다;;

답글
킬리바이스 2020.02.08

그냥 기존 신화장비 2차 진화옵으로 추가하시죠... 짱납니다.
그리고 행여나 저 새로운 강화 시스템 추가하실꺼면 퓨즈나 강화석이 넉넉히 드랍되어야 할겁니다.
계속 부족한 현상 느끼게하고 장기전으로 가게끔 하는거면 관두세요 재미없으니까요
그리고 행여나 저 장비로 갈아타야만 딜이 박히고 뭐 그딴거 추가할껀가요? 진짜 생각 잘하셔야합니다
기존 신화템으로 쭉 이용할려는 사람도 있을텐데 그런거 고려해서 업뎃 하시고요
자꾸 병맛 운영테크 타시는데 이런거 별 관심도 없고 흥미도 없으니
밀린 초극이나 업뎃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soregirl 2020.02.07

게임 운영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답글
밴드노블 2020.02.07

공격 유형 통일부터 해 주고, 제발 이거 끼면 더 쎄져 말고 좀 다른 거 좀 해 봅시다.
게임을 하는 목적이 단순히 더 세져서 보스 원킬 내는 그런 거 아니잖아요.
지금도 충분히 노가다지만 그래도 버텨가면서 열심히 하는 건데 그냥 더 노가다하고 더 세지라는 식의 패치를 하면서,
그것도 기존 방식과는 다른 아이템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고민도 없이 단순히 수치 올려줄게 식의 개발노트를 보고 유저들이 좋아하면서 '아싸 새로운 노가다다!' 할 것 같은가요. '할 일'이 늘었네에 가깝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런 식으로 할 일이 늘다보면 결국 '안 해!'가 될 것 같지는 않은가요.

꽤 오래 애정 갖고 하고 있는 많은 유저들의 의견에 귀 닫고, 초극은 계속 미루고, 그 와중에 개발노트에는 제대로 고민한 흔적이 1도 안 보이고. 언제까지 이럴지 모르겠네요. 부탁드리는데 제발 전캐릭 플레이 좀 직접 해 보세요. 게임을 만들고 운영한다는 사람들이 캐릭터를 실제로 플레이하지 않으니 개발 방향성이 제대로 잡힐리가 없잖아요.

답글
리나렌느 2020.02.07

공격유형 통일부터 해주고합시다. 모공을 만들어주던지.

답글
아카네아이 2020.02.07

아직도 복귀각이 안서네요 개발진 눈이 왜 강화쪽으로 돌아간건지 모르겠지만 우선 직업에 따라서 공격 속성/유형별로 3~4가지나 그 이상 나눠져있는데 특정 속성/유형의 강화하는 템을 낸건 너무 무책임한거 같네요 안그래도 직업간 밸런스가 문제인데 더 심해지겠네요

게임 경쟁력은 점점 떨어지는데 유저 유입은 못할지언정 있는 유저들까지 떠나게 하지 마세요 댓글 반응 안 좋은쪽으로 폭발적인데 이거 피드백 받아서 업데이트땐 긍정적이게 좀 됐으면 하네요

답글
쿠로마시마 2020.02.07

이게 저번에나온 신화무기 다른거랑 차이가뭐지?

답글
하얀잔심 2020.02.07

맨 아래.. 빨간줄 한줄 저 한줄이 판도라상자에 마지막으로 나온 희망 같아보인다. 제발....변경되야해.

답글
쿠로마시마 2020.02.07

강화스트레스 안받을라면 그냥 신화장비끼고사는게 속편하겟네 ㅡ,ㅡ

답글
하얀잔심 2020.02.07

공감 공감.

수이사이드 2020.02.07

설마 신발만 신고있어도 생존력이 63만이나 나오는 캐릭터로 던전 테스트 한 건 아니겠져?

답글
킬리바이스 2020.02.07

저도 방금 봤는데 어이없네요ㅋㅋㅋㅋ
신발하나 착용했는데 뭔 절대방어급 생존력이냐ㅋㅋㅋㅋ
드릴로 찍어 돌려버려도 버틸듯한 생존력

DiemStar 2020.02.07

액션게임인데 강화에 재미를 더한다뇨??? 이 게임의 경쟁력이 액션성인데 왜 자꾸 주변만 뱅뱅 도는 느낌이죠. 콘텐츠 개발하실 때 핀 포인트가 뭔가요???? 솔직히 처음 페루마고 레이드 예고 떴을 때 '드디어 사람들이랑 의사소통하고 작전 짜면서 깨야하는 콘텐츠가 나오는구나' 하구 들떴었는데, 이번 노트는 새 레이드의 목적이 뭔지 의심하게 만드네요.
최근부터 피녹, 레이드 다 하고 할 일없을 때 하는 보조 콘텐츠가 추가되고 있는데, 그 콘텐츠들이 pve나 pvp 플레이에 다양성을 주거나, 재미를 부가하거나, 게임 유저간의 소셜라이징을 강화하는 식으로 설계된 것도 아니고 그냥 스펙업 용도로 마을에서 잡다한 작업하게 유도하는 식이잖아요- 게임이 아니라 노동 같아요. 물론 강제적인 게 아니니까 무시하고 대충 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도 이미 바쁜 현생때문에 투기장, 탈리스만, 영석, 펫보석, 펫 키우기, 카드 같은 거 포기한 상태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잡다하게 신경써야하는 게 너무 많아요.
그렇다면, 그렇게 바쁘게 해서 얻은 보상은 재미에 영향을 주는가? 글쎄요... 솔직히 신화방어구까진 특이해서 재밌었는데 그 외에는 거의 스펙업+버프같은 거라서 안 땡겨요 (물론 끼면 쎄지기는 하겠죠. 그런데 그게 다잖아요ㅠ). 그리고 일부 직업들한테는 아이템 특수옵션이 불합리하게 적용되기도 하구요. 이번 레이드 보상 아이템은 심지어 기존에 보던거 복붙+속강공격유형 버프가 끝이네요. 아이템 옵션 읽다가 지루해서 스크롤 내렸습니다. 스펙업, 템강화 유도 적당히 하시고, 게임성 향상에 먼저 신경 써주세요.

답글
킬리바이스 2020.02.07

강화수치 올랐다 내렸다하면서 강화대는게 재밌냐? 짜증나지? 싸이코패스냐?

답글
찰진대검 2020.02.07

돈파 강화방식 따라하면서 돈파 일처리능력은 안따라하는 그 카피월급루팡들의 민낱..

킬리바이스 2020.02.07

게다가 돈파는 돈슨의 매출 절반을 벌어대는 효자게임ㅋㅋ
얘낸 돈슨 매출에 반에 반도 못범
월급루팡들과 함께 일하기에 이 회사의 미래는 없음

찰진대검 2020.02.08

이건 월급을 루팡질 하는게 아니라 횡령하는 수준이에여 진짜 ㅋㅋㅋㅋ
게임사에서 복붙만 잘하면 돈벌어감 ㅋㅋㅋㅋ

찰진대검 2020.02.08

심지어 공지까지 복붙하다가 오타나는게 하루이틀도 아니고
한두번은 그럴수있지 싶은데 이젠 뭐 대놓고 매달 몇번은 일어남 ㅋㅋㅋㅋ

킬리바이스 2020.02.08

ㅋㅋㅋㅋㅋㅋㅋㅋ핵인정
진짜 아마추어같이 맨날 오타남ㅋㅋㅋㅋ
솔직히 일을 신경써서 하는 사람이면 몇번이고 검토해서 올렸겠죠ㅋㅋ
이건 뭐 대놓고 대충 일한다는걸 티내는격ㅋㅋㅋ

백설도령 2020.02.07

저따위로 만들거면 적어도 직업별로 공격 유형을 통일하던가요. 안그래도 공격 유형 갈리는 캐릭터 키우는 사람들은 이미 카탈,아티,마부,영석 등에서 죄다 손해보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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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설도령 2020.02.07

공격유형 통일안된 직업군들 피눈물.. 그리고 신규강화방식이요? 지금 아티,카탈 강화방식이랑 똑같은데 어딜봐서 신규입니까? 그리고 그 방식 하나도 재미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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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카리 2020.02.07

그리고 개발자새끼 대가리가 어떻게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신규 강화 방식은 룬을 이용한 무조건적인 강화에서 탈피하고, 강화에 재미를 더하고자 추가된 방식 입니다"
재미??하~ 내가 23케릭 삭제빵으로 장담한다..재미가 아니라 스트레스 졸라 만땅에 내 23케릭을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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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카리 2020.02.07

얼마나 개 쓰레기 같이 만들었으면 퓨즈넣는곳이 파괴방지라고 되어있네..
파괴가 안되고 강화수치 하락만 된다면서..저런 코멘트나 제대로 쳐 박아라
개같이 만들었으면 그 개같이 만든거에 디테일이라도 있어야지
여명/차원처럼 동일 아이템을 퓨즈대신 사용할 수 있게 해라..나중되면 결국 남아돌꺼 뻔한데..

그리고 가장 어이없는게 악세를 저렇게 거래 가능하면 영차/일차는 무기만 뽑으면 되는건가
차원악세 쓰다가 저거 그냥 하나 사서 쓰면 되는거 아닌가?
강화전승 단계가 차원에서 신규템으로 바로 안되게 해놨을려나? 아니겠지..이제서야 부랴부랴 하겠지

그리고 방어구도 거래가능인지 아닌지 명확하지 않은데 그것도 좀 알려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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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랜저 2020.02.07

저기요.. 모공쓰는 직업류는 어쩌라구요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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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잔심 2020.02.07

속성아티로 바꾸시라는...올엠의 엿먹임??

천랑 2020.02.06

장갑 신발 공격유형 수치보니 데미지 좀 쎄게 나올 것 같네요.
악세는 차원문 파괴자 악세 + 시공각 악세 이런 느낌?
아직까지 특수옵션밖에 설명이 없는데 기본옵션에도 더 붙어있다고 하니 허미...

강화는 실패하면 강화가 떨어진다는 것 봐선 카탈, 아티 강화처럼 흘러갈수도 있겠는데 ㅎㄷㄷ 하네용
이거 업데이트 되면 바로 k-shop에서 단계 하락 막아주는 퓨즈 + 신규 강화석 묶어 패키지로 39,900원 정도에 팔 것 같은데 어쩌피 신규 레이드 돌 캐릭도 없어서;;ㅋㅋ (언제든지 크리티카 탈출할 준비는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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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리바이스 2020.02.06

저거 설마 강화 확률 증가되는거 소수점 자리로 증가되는거 아님? 그래놓고 생색내는거 아님?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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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emars 2020.02.06

이렇게 내는 빡대가리면 충분히 그럴듯한..

킬리바이스 2020.02.07

정말..답답

비영신1 2020.02.06

캐시샾에 퓨즈 사라고 엄청나게 뭣 하것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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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회식 2020.02.06

리나 17강 여명 팔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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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창집딸래미 2020.02.06

웃고 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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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emars 2020.02.06

워3 리포지드급 ㅋㅋㅋ
좀 개발능력 없으면 유저말이라도 들읍시다. 저번 패치 강행으로 유저수 많이 빠져나갔는데 또 하시려고. 또리자드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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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룡신도 2020.02.06

여러분 이번패치때도 어김없이 엄청난 통수가 반드시 따를겁니다. 계속하실분덜은 마음 단단히 먹으셔야할듯 합니다. 저를포함해서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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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emars 2020.02.06

개발능력 없는거랑 반비례하는 통수력이 현재 블리자드를 보는것같네요 ㅋㅋㅋ 뭐 거긴 시네마틱은 잘 뽑죠? 대기업인거 생각하면 더 븅신인것같기도 하지만요.

파룡신도 2020.02.06

블쟈도 최근에는 통수를 많이치는것같아요. 인터넷기사 보니깐. 블쟈나 올엠이나 하는짓은 마치 로스트아크 겜방이벤을 쳐하는듯 하네요.

스팀워어커어 2020.02.06

방어구 무기를 보조장비 강화방식으로 바꾸고 강화단계 증가수치가 랜덤으로 바꾼거네요?(결국 상승해봤자 1상승 이겠지만) 기존강화석과 바뀌는 강화석을 골드소모없이 1:1 교환이 아니라면 여태 이벤트로도 뿌리고 판도라 등 열심히 모은사람들 통수치는 패치겠네요.
신규 퓨즈가 추가 되겠죠? 아무래도 공장에선 신화퓨즈, 마력로에선 전설퓨즈 및 희귀퓨즈가 나오니 뇌옥에서 등장하겠네요.
현재 신화 근성카탈만 먹으면 가지않는 뇌옥던전을 살리려는(?) 의도라고 개인적으론 생각해봅니다.
여기까진 그래요.. 그냥 그렇다고 칩시다..
근데 장비옵션은 정말 형편없을 정도네요.. 지금 신화장비에서 진화하고 또 진화한 형태라 봐도 무관할 정도로 도저히 머리에서 생각이란걸 했다 라는 느낌이 안드네요.
유저 얼마없는거 아는데요. 그 얼마없는 유저라도 조그마한 간담회라도 열어서 의견을 모았어도 이거보단 잘 나왔을거 같아요. 현재 골수유저들이 생각하는 내용을 전부 다 수렴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현재 이장비옵션들은 기가차네요.
제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이 하위권 캐릭이지만.. 스펙 업그레이드 할 방법이 많아서 현재 어렵지않게 모든던전을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때문인지는 몰라도 캐릭터 밸런스, 초극 유무 등등 많은 불만은 없는데요(아예 없는건 아니구요)
게임도 재밌게 하고 있고, 업무에 사로잡혀 못하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늦게라도 들어와서 내 캐릭터 성장 시켜주려고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렇게 패치가 된다면.. 다시 돌아온지 몇 달 되지 않았지만 그만해야 될 때 인가 싶네요..
패치 전까지 충분히 생각하시고 올바른 패치방향 잡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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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 2020.02.06

시간벌기를 할거면 그냥 정중하게 죄송하다. 저희 능력이 부족해서 아직 개발중이오니 기다려달라.
서버유지가 어려우니 과금하신 돈은 서버유지에 쓰겠다. 컨텐츠가 많이 부족한것도 사실이고 최대한
재밌고 즐거운 만족하실만한 컨텐츠를 개발중에 노력중이오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 라고 글이라도
쓰고 시간벌이를 쳐하시란 말입니다. 이딴 열받는 업데이트 쳐하지말고. 지금 댓글 반응 보시면
알겠죠? 이게 유저들이 그냥 무조건 욕하고 까는거같아 보이시면 다시 한번 생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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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te윤 2020.02.06

거지같은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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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리바이스 2020.02.06

이거 보니까 게임접어야하나 고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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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 2020.02.06

이분이 이럴정도면;; 업데이트 취소하시는게 맞다고 봄;;

파룡신도 2020.02.0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나도 허탈해서 웃음조차도 안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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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치고달리고 2020.02.06

강화만 전승되고 재감재평은 다시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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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은홍 2020.02.06

진짜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니오? 조용히 게임만 하려는 사람이긴한데 한마디만 해야겠소
중소기업이고 매출이 적어 개발인력이 모자라 패치도 늦고 수치조절만 하는 패치는 그렇다고 합시다
그런데 밸런스조절하는 척이라도 해야되는거 아니오. 진짜 케릭은 다루어보고 패치를 하는 것인지
가장 문제는 '공격유형' 이거 그냥 없애던가 통일하면 안되나?
선택하는 재미는 무슨 정해진것만 파밍하는 패치를 하고 누구를 바보로 아나
가장 큰 문제는 공격유형 통인된 케릭이 있고 나누어져 있는 케릭이 있는데 모든유형은 또 왜 쏙 빼놓은 건지
지난번 성황 패치때도 사전공지없이 관통으로 바꿔서 모든 공격유형 쓰던사람 아티팩트도 다시 맞추게 해놓고 보상도 없었지
도적케릭에 감정있으신가 암살이나 체술, 천랑은 유형 다 나눠놓고 이딴식으로 패치하네
체술이나 천랑은 각인에 따라 공격유형 통일된다고 하지만 진짜 암살은 뭐임? 또 그냥 성황처럼 공격유형 바꾸려나
근데 성황때랑은 달리 탈리스만 진화해버려서 바꾸지도 못하고 모든 공격유형 쓰게 생겼는데 너무한거 아니오
밸런스는 진짜 개나줘서 암살로 2000만을 찍어도 이계던전 1단계도 빌빌대고 크리는 1000만이면 10단계도 거뜬하고(물론 모든 던전이 그렇진 않지만) 이건 뭐 진짜 생각은 하고 게임을 운영하는건지
제발 게임을 해보고 패치를 하시길 권합니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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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진대검 2020.02.06

저 빡대가리들은 밸런스 맞춰달라면 머라는줄알아요?
내핵에 쳐박힌애랑 저 우주에서 핵쏘고다니는애들 보면서한다는말이
완벽한 밸런스는 없습니다 이러고 자빠졌어요.
말도안되는 밸런스 꼬라지를 보면서도 외면하고 모른척하기 일쑤

슈카리 2020.02.06

개 쓰레기 만들어 놓고서 무슨 개 지랄들이냐 강화전승이 되니까 걱정말라고?
강화전승서는 방어구 악세니 1장 2장씩 들어갈테니 그렇다고 치자..
저걸 또 재감/재평을 해야 하는데..와..욕쳐나오네
그리고 저 강화방식이 가장 큰 문제 아닌가? 퓨즈 없으면 강화를 하지 말라는말이지 수치떨어지면 강화성공률이 올라간다?
그런식으로 하면 1강에서 2강만 왔다갔다 하란 소리 아닌가?
아이템을 만든지 1년이나 지났다면서 저따위 밖에 못하면서 아직도 개발자로 붙어있다는게 신기하네..올엠이 구글보다 고용보장이 훨씬 잘 되어 있네 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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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세린 2020.02.06

저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네요. 다만 공격 유형이 2개 이상인 캐릭터는 한 가지 유형으로 잡기 어려울텐데 추후에 캐릭터 속성 하나로 다 통일 하시려고 하는건지? 그럼 나중에 신화 아티팩트 모든 공격 유형으로 아티팩트 강화하신 분들 말이 많을 듯 합니다. 정확한 건 나와서 사용해봐야 알겠네요? 전 거기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고생하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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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진대검 2020.02.06

그냥 신화템 복붙해놓고 수치딸만 장난질 친걸 신템이랍시고
우리 일했으니까 이제 돈질러라 ATM기들아 하는 운영수준...
저따구로 일하면서 월급 받으면 자괴감 안드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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