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0.10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졌습니다. 환절기 감기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2018.10.04

    금일 점검 후에는 반드시 클라이언트 재설치를 진행하셔야만 게임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2018.09.21

    내일부터 26일까지 2018 한가위 접속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이벤트] - [상상초월 레벨 부스팅! 모두모두 만렙 돌파! 추석 이벤트!] 를 확인해주세요! 

  • 더보기 +

새소식

[개발노트] PvP 토너먼트 관련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공지사항
[개발노트] PvP 토너먼트 관련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크리티카
  • 2018.05.30
  • 6091

안녕하세요.

PvP토너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개발자 얀트맨입니다.


이번 PvP 토너먼트에서 나왔던 제한시간 규칙을 이용한 플레이 방식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개발팀의 생각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아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 제한시간이 종료될 경우 승점, 남은HP 등으로 승/패를 결정되며, 이 룰을 이용한 소극적인 플레이
'크리티카 시스템이 허용하는 전략적 플레이의 일부분이다'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과,
반대로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한, 보는 이들의 눈살이 찌푸려지는 악성 플레이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개발팀에서는 이런 이슈가 나왔을 때 모두의 의견을 반영시키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일입니다. 
이렇게 상반되는 건의사항의 경우, 저희는 특별한 기준을 가지고 판단하고 타협안을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런 결정 역시 유저 여러분 모두를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하여 죄송한 선택이 되곤 합니다.

크리티카의 특별한 기준은 ‘쉽고 강력한 액션을 통해, 신나고 유쾌한 체험과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유저 분들께 좋은 경험을 남겨주지 못한다면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는 PvP 토너먼트를 안내드릴 때 유저 분들께 했던 약속과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추이를 살필 것이며, 밸런스나 진행방식 등은 보다 좋은 경험을 위해 향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이슈로 마음이 불편하셨던 유저 분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PvP 토너먼트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가 제공드리고 있는 시스템과 규칙 내에서 진행되는 것들은 유저 분들간에 찬반의 논의는 있을 수 있겠지만, 
그 과정에서 유저 분들간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많은 유저분들이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 고쳐나가는 것은 개발팀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며,
PVP 대회에 참여하시거나 시청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개선을 약속드립니다.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시고 건의해주신 많은 유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쓰기 0/1000

댓글 [9]

네코비토온나 2018.06.11

수십가지 똥망 밸런중에 딱하나 이제 발견하셨네요 ^^ 축하드려요.(뒷북인게 아쉽)

답글
파룡신도 2018.06.03

개발자야 길드포인트 10단위로 기부 가능하게하고, 길원이랑 파티시 길드포인트 10이 아니라 25 더 증가하게 해달라~~~~~~~~

답글
뇽뇨뇨뇽 2018.06.02

개발자님. 저는 저번 PVP토너먼트에서 격투출신라라님이랑 32강에서 대결했던 뇽뇨뇨뇽입니다. 게시판에서 일명 '잡아봐'전략을 허용해야 한다 vs 허용하면 안된다라는 주제로 논란이 있어서 이런 글을 작성하신 것 같습니다. 당사자로서 말하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해당 전략도 사용할 수 있고 허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흑제의 잔심캔슬과 마옥대쉬를 이용하여 '잡아봐'전략을 사용한다면 정말 잡기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격투출신라라 님이 저에게 1점을 따신 후에 계속 도망치시기에, 저는 체술사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스킬들을 사용해서 오로지 추격에만 힘을 썼으나 도저히 따라갈 수가 없었습니다. 동선을 예측해서 운좋게 히트를 하여도 마기파동 등 무적기를 사용하면 계속해서 도망칠 수가 있게 됩니다. 거의 '필승전략'에 가까워진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확실히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와 대결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16강 전에서 니토크리스 님은 원거리 공격과 장판설치형 스킬이 많은 크리에이터로 플레이했는데도 잡기 힘드셨던 걸 보면, 흑제 PVP 잔심캔슬과 마옥대쉬를 꼭 테스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PVP토너먼트에서 대기방을 먼저 만드는 사람이, 여러차례 방을 생성하고 없애기를 반복하여 자신이 원하는 맵을 고를 수 있게 되어있는 시스템도 고쳐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파룡신도 2018.05.31

그리구 전설템 14강이상의강화수치는 언제 개선할것이지?

답글
파룡신도 2018.05.31

토너먼트구 나발이구간에 줬던거나 뺏지말아야댐. 오늘 업뎃한 혼돈미궁만해도 벌써 이 난리임.

답글
둘이합쳐IQ백 2018.05.31

이번 일로 흑제 이동기 하향 같은 건 없으면 좋겠어요..
잘하지는 못해도 저도 흑제 좀 키우고 있어서
아무튼 PvE는 부디 건들지 말아주세염 ㅎ

답글
둘이합쳐IQ백 2018.05.31

무엇보다, 전에 보니 결국 당사자분들이 서로 사과하고 좋게 마무리된 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어떤 특정 캐릭터가 피빕에서 딴캐들이 상식적으로 대응하기 너무 어려운 플레이를 한다면,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서 조정이 필요하기는 필요할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 게 특정 유저의 졸렬한 비매너 플레이인지 아닌지는.. 저는 더이상 논하지 않겠지만 ㅋ

답글
화력전개 2018.05.30

쉽고 강력한 액션까진 납득가는데 신나고 유쾌한 체험을 위해
최적화와 밸런스에 조금만더 많은 신경을 써주실수있으면 좋겠어요...

답글
만원의행복MK2 2018.05.30

PvP 토너먼트 관련 룰북이 있다면 명시해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못 찾는건지 몰라도 안보입니다 ㅠ

답글
댓글 쓰기 0/1000
취소